디즈니 간부들, 코로나19 위기에 임금 삭감…밥 아이거는 연봉 포기 [해외이슈]

[마이데일리 = 이예은 기자] 그룹 월트디즈니의 고위 간부진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위기에 맞서기 위해 임금 삭감을 결정했다.

30일(현지시간) 미국 영화매체 버라이어티 등은 "월트디즈니의 밥 아이거 이사회 의장은 올해 연봉을 포기하기로 했고, CEO 밥 차펙은 50% 임금 삭감을 단행했다"고 보도했다. 또 오는 4월 5일부터 모든 부사장급 임원의 급여가 20% 감봉될 것이며 수석 부사장은 25%, 임원 부사장 이상은 30% 삭감된다.

보도에 따르면 디즈니 테마파크와 리조트 운영이 중단되면서 예상치 못한 경제적 충격에 직면해 나온 조치다. 디즈니는 최소한 4월 18일까지 시간당 공원 직원에게 계속해서 급여를 지급하기로 약속했다.

채퍽 CEO는 직원들에게 이메일을 보내며 "몇 주 만에 국내 공원과 호텔이 무기한 폐쇄되고, 크루즈 라인이 중단되고, 영화와 TV 제작이 중단되고, 연극 배급이 국내외적으로 지연되고, 소매점들이 문을 닫는 등 회사 전체가 광범위한 혼란을 겪고 있다"며 "나는 우리가 함께 이 어려운 시기를 이겨내고 훨씬 더 강해질 거라고 확신하지만, 우리 회사에 미치는 재정적인 영향을 관리하기 위해 필요한 조치를 취해야 한다"고 이번 단행의 이유를 밝혔다.

이어 "나는 월급의 50%를 깎을 것이다. 이 임시 조치는 우리가 우리 사업의 실질적인 회복을 예상할 때까지 유효할 것이다. 우리 사장인 밥 아이거는 월급의 100%를 포기하기로 결정했다"며 "우리가 이 미지의 바다를 항해할 때, 우리는 여러분에게 많은 것을 요청하고 있다. 여러분의 지원에 감사한다. 이 어려운 시기에 당신의 헌신과 회복력은 정말 고무적이며, 그것은 우리 회사 역사상 여러 번 그랬던 것처럼 우리가 이 위기를 전보다 훨씬 더 강하게 헤쳐나갈 것이라는 새로운 자신감을 내게 준다"고 강조했다.

[사진 = AFPNEWS]

이예은 기자 9009055@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