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정에 설치한 프로젝터, 안전하게 사용하세요” 엡손, <프로젝터 안전점검 캠페인> 실시

프로젝터 사용 주의 공간을 공지하는 영상과 이미지 공개

무상점검 서비스 신청 시 설치 환경 및 제품 상태 점검

프로젝터 Top share의 한국엡손㈜(이하 엡손)이 올바른 프로젝터 사용 환경을 조성하고 소비자 안전을 보호하기 위해 <프로젝터 안전점검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19일 밝혔다.

천장, 벽걸이 및 보드스탠드에 설치하는 제품 특성상 일부 환경에서는 설치 주의가 필요하다. △ 그을음이 많은 식당이나 주방, △ 기름이나 세제가 많이 사용되는 공장, △ 용제나 약품이 휘발되는 실험실, △ 아로마 오일을 빈번히 피우는 마사지샵, △ 콘서트 홀 및 기타 공간 연출을 위해 스모그를 사용하는 장소 등 화학물질이 많은 공간에서는 케이스가 부식돼 프로젝터가 낙하할 수 있기 때문. 이 외에도 프로젝터 사용자들의 잘못된 설치방법 혹은 제대로 된 브라켓을 사용하지 않을 경우 프로젝터가 낙하할 수 있다.

우리나라의 경우 가정, 사무실은 물론 고깃집과 같은 요식업에서도 프로젝터를 널리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엡손은 프로젝터 낙하 위험에 대한 경각심을 고취시키기 위해 <프로젝터 안전점검 캠페인> 영상과 이미지를 공개했다. 해당 영상과 이미지 속 위험환경에서 엡손 프로젝터를 사용하고 있는 고객에게는 ‘무상점검 서비스’를 제공하며, 신청은 엡손 고객지원센터를 통해 가능하다. 해당 서비스를 신청한 고객은 현장을 방문한 엔지니어를 통해 설치 환경 및 제품 상태를 점검받을 수 있다. 기타 캠페인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한국엡손 공식블로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엡손 관계자는 “고객에게 프로젝터 안전사용 가이드를 제공하는 것은 기업의 사회적 책임과도 연결되는 문제다”라며 "앞으로도 엡손은 ‘고객을 소중히’라는 경영이념처럼 소비자 안전을 보호하기 위해 사용환경을 파악하고 적절한 사용 방법을 알려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여동은 기자 deyuh@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