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미스터트롯' 眞임영웅, 신곡 발매 카운트다운→국민 유행가 탄생할까

= 명희숙 기자] 트로트 가수 임영웅의 신곡 발매가 가시화되며 기대감이 쏠리고 있다.

26일 방송된 TV조선 '미스터트롯'에서는 우승자 임영웅이 조영수 작곡가에게 신곡을 받는 모습이 공개됐다.

앞서 조영수는 "송가인의 경우 경연 전 미리 곡을 만들어뒀다. 하지만 임영웅은 경연 후 작업을 하게 된 만큼 어울리는 곡을 만들 수 있어 기쁘다"고 자신감을 드러냈다.

특히 스타 작곡가 조영수 뿐만 아니라 작사가 김이나가 함께 해 임영웅의 신곡 '이제 나만 믿어요'가 탄생했다. 조영수는 "너의 큰 장점은 이야기하듯 부르는 가사 전달 능력이다. 네 목소리가 가장 빛날 수 있게 곡을 썼다"고 했다.

조영수는 "나도 곡을 금방 썼는데 김이나 작사가도 금방 가사를 보내왔다. 그런걸 보면서 잘 될 것 같다는 느낌을 받았다. 느낌이 좋다"라며 작업 에피소드를 공개했다.

임영웅은 자신의 노래 '이제 나만 믿어요'를 일부분이지만 남다른 감정 소화로 불렀다. 그는 "조영수, 김이나와 함께 제 이름이 있는 게 너무 신기하다"면서 "이런 특별한 순간들이 항상 남 일이라고만 생각했었는데 진짜 내가 생각했던 게 여기 있는 것 같다"고 감회를 전했다.

임영웅은 경연 내내 대중에게 생소한 곡부터 익숙한 유행곡까지 자신만의 스타일로 해석해내며 돌풍을 일으켰다. 특히 진중하면서도 담백한 창법으로 듣는 이들의 심금을 울렸던 그가 팝 트로트 장르의 '이제 나만 믿어요'를 어떤 스타일로 선보일지 벌써부터 기대가 뜨겁다.

[사진 = TV조선 방송화면 캡처]

명희숙 기자 aud666@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