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움 요키시 "풀타임 진행 가정하고 좋은 컨디션 유지할 것"

[마이데일리 = 김진성 기자] "풀타임 진행을 가정하고 좋은 컨디션을 유지할 것이다."

키움 히어로즈 외국인선수들이 26일 인천국제공항을 통해 입국했다. 에릭 요키시, 제이크 브리검, 테일러 모터는 두 차례 코로나19 검사를 받는다. 음성이 나오면 1군 훈련에 합류한다. 최소 1주일간 자가격리를 한다. 다음은 요키시와의 일문일답.

-미국에서는 어떤 방법으로 훈련을 진행했나? 현재 몸 상태는 어떠한가?

"현재 컨디션은 매우 좋다. 개막을 대비해 순조롭게 준비하고 있는 것 같다. 브리검 선수와 같이 매일 훈련했고 시뮬레이션 게임을 진행하며 타자 상대로도 공을 던졌다."

-개막이 잠정 연기됐다. 시즌 개막 전까지 준비는 어떻게 할 것인가?

"개막이 늦춰졌지만 풀타임으로 모든 일정을 진행한다고 가정하고 좋은 컨디션을 유지할 것이다. 개막일에 맞춰 100프로 컨디션을 끌어 올릴 수 있도록 노력하고, 유지할 것이다."

-시즌 목표에 대해 말해달라.

"내 목표는 언제나 팀이 우승하는 것이다."

-코로나19로 선수 본인은 물론 가족들 걱정이 클 것 같다. 한국으로 가는 것에 대해 가족들은 어떤 반응이고, 가족들은 언제 한국에 올 계획인가?

"가족들이 현재 상황을 잘 알고 있고 프로야구 선수로서 내가 야구를 해야 한다는 사실도 알고 있다. 가족들은 신변 정리를 하고 최대한 빨리 오려고 한다."

-코로나19로 힘든 상황을 겪고 있는 팬 여러분께 응원 한마디.

"세계적으로 힘든 상황이지만 한국이 계속해서 안전하고 건강하게 위기를 잘 이겨낼 수 있으면 한다. 나와 가족들은 코로나19로 힘들어하는 모든 사람들을 위해 기도할 것이다."

[에릭 요키시. 사진 = 키움 히어로즈 제공]

김진성 기자 kkomag@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