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음주운전' 환희, 교통사고 피해자였다…"벌금형 선고될 가능성 높다" ('한밤')

[마이데일리 = 권혜미 기자] 그룹 플라이투더스카이의 멤버 환희가 음주운전을 해 물의를 빚은 가운데, 환희가 교통사고 피해자인 사실이 밝혀졌다.

25일 방송된 SBS '본격 연예 한밤(이하 '한밤')'에선 환희의 음주 운전 사고에 대해 다뤘다.

지난 21일 술을 마신 상태에서 운전을 하던 환희는 새벽 6시 경 경기도 용인시 도로를 지나던 환희는 주행 중 경미한 접촉사고가 났다.

두 차량은 사고 수습을 위해 근처 주유소에 차를 정차했고, 주유소 관계자는 '한밤' 측에 "큰 사고는 아니었다. 옆이 살짝 긁힌 정도였다. 사람이 다치고 그런 건 아니다. 술 냄새가 난 정도다. 술에 취한 건 아니었다"고 설명했다.

사고 당시 경미한 접촉 사고로 경찰 신고를 따로 하지 않고 보험사에 연락을 취한 상태였고, 상대 보험사 직원이 환희에게서 술 냄새가 나 경찰에 신고한 것.

용인서부 경찰서 관계자는 "환희 씨가 피해자인 경우다. 조사를 더 해봐야겠지만 상대편 차량이 1차로로 가다가 2차로로 차선 변경을 하다가 사고가 났다"고 밝혔다.

이에 환희의 소속사 측은 "기사 나간 그대로, 그 상황이다. 음주 운전을 했으니 처벌받는 건 맞는데 일단은 교통사고 조사를 받아야한다"고 말했다.

동시에 환희는 24일 경찰 조사에 들어갔고, 경찰에 "사고 전날 밤 9시 경 식사 중에 술을 마신 뒤 지인 집에서 잠을 자고 술이 깬 줄 알고 운전했다"고 밝힌 것으로 알려졌다.

변호사는 환희의 혈중 알코올 농도가 0.061%로 면허 정지 수준이라는 걸 언급하며 "1년 이하 징역, 500만 원 이하 벌금에 처해질 수 있지만 인명 피해가 없고 초범이라는 점이 고려된다면 벌금형이 선고될 가능성이 높다"고 전했다.

[사진 = SBS 방송화면 캡처]

권혜미 기자 emily00a@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