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어나, 마치 처음처럼"…엠씨더맥스, '처음처럼'으로 여는 20주년의 서막 [MD신곡]

[마이데일리 = 명희숙 기자] 그룹 엠씨더맥스가 돌아왔다. 20주년 기념 앨범의 선공개곡으로 기대감을 열었으며, 이후 음악들에 대한 궁금증을 한층 더 자아냈다.

엠씨더맥스는 25일 오후 6시 20주년 기념 앨범 'CEREMONIA(세레모니아)'의 선공개곡 '처음처럼'과 'One Love(20th Edition)'을 공개했다.

'처음처럼'은 떠나가는 연인이 예전 처음 만났던 순간처럼 피어나듯 다시 행복을 바라는 남자의 마음을 서정적인 가삿말로 담아냈다. 특히 이수가 작사에 참여해 애절하면서도 담백하게 연인을 향한 마음을 담아냈다.

특히 후렴구에서 폭발하는 듯한 드라마틱한 이수의 고음은 엠씨더맥스의 음악을 좋아하는 이들에게는 기존의 음악과 궤를 함께하면서, 한층 더 세련된 사운드에 매료될 것으로 모인다.

함께 공개된 '원 러브' 역시 1집에 수록돼 엠씨더맥스의 성장과 함께 오랜 사랑을 받았던 곡인만큼 친숙하면서도 완성도 높은 사운드로 다가온다.

함께 공개된 '처음처럼' 뮤직비디오는 이국적 풍경을 배경으로 행복했던 연인들의 모습과 이별 앞에 위태로운 두 사람의 과정을 교차로 담아내며 그리움과 슬픔을 한층 증폭시킨다.

엠씨더맥스는 대중성과 완성도를 두루 갖춘 선공개곡 '처음처럼'과 리메이크 '원 러브'로 20주년 기념 앨범의 포문을 열었다. 아쉽게 예정된 3월 데뷔 20주년 기념 콘서트 'CEREMONIA'가 코로나 19의 급격한 확산으로 연기됐지만, 깊이 있는 음악으로 승부수를 띄운 만큼 기다렸던 이들에게는 충분한 만족감을 선사할 것으로 예상된다.

[사진 = 엠씨더맥스 '처음처럼' 뮤직비디오 캡처]

명희숙 기자 aud666@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