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 김단비 "서덜랜드와 하나씩 맞춰나가고 있다"

[마이데일리 = 부천 김진성 기자] "서덜랜드와 하나씩 맞춰나가고 있다."

신한은행 김단비가 28일 하나은행과의 원정경기서 3점슛 2개 포함 10점 9리바운드 8어시스트 2블록슛으로 전천후 활약을 펼쳤다. 득점은 많지 않았지만, 좋지 않은 흐름에서 실질적으로 팀 공격의 맥을 잡고 풀어낸 게 김단비였다. 팀의 3위 도약을 이끌었다.

김단비는 "중요한 경기였다. 지난 두 경기서 무기력하게 졌다. 어려운 순간이 많았지만, 이겨냈고 좋은 경기를 했다. 올 시즌 자유투가 좋지 않아 신경 쓰이는데, 연습하고 있다. 내 것을 찾으려고 한다"라고 입을 열었다.

올 시즌 이경은과 김이슬의 존재로 볼 핸들링의 부담에서 벗어났다. 김단비는 "나도 한 살 더 먹었고 비 시즌에 훈련량도 부족해서 그것까지 할 수 있는 체력이 안 된다. 지금은 도와달라고 해도 도와줄 수 없다. 속으로 '이슬아 이겨내라'라고 한다"라고 밝혔다.

아이샤 서덜랜드와의 호흡에 대해 김단비는 "서로 잘 몰랐다. 한 경기를 치르고 연습을 하면서 서덜랜드가 어떤 것을 잘하고 싫어하고, 서덜랜드 또한 국내선수들이 좋아하는 게 어떤 것인지 알아가고 있다. 하나씩 맞춰가고 있다"라고 설명했다.

끝으로 이휘걸 코치와 구나단 코치에 대해 김단비는 "이 코치님은 민첩성이 부족한 내게 몸이 깨어날 수 있게 도와주고 있다. 구 코치님은 어떤 상황에서 A만 할 수 있다고 생각했는데 다른 방법도 제시해준다. 이런 방법도 있구나 싶다. 농구를 하면서 생각하는 폭이 넓어졌다"라고 말했다.

[김단비. 사진 = 부천 유진형 기자 zolong@mydaily.co.kr]

김진성 기자 kkomag@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