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오늘(27일) '엠카'서 국내 첫 컴백 무대…'ON' 'Black Swan' 공개

[마이데일리 = 박윤진 기자] 그룹 방탄소년단이 케이블채널 엠넷 '엠카운트다운'에서 국내 첫 컴백 무대를 갖는다.

방탄소년단은 27일 방송되는 '엠카운트다운'에서 정규 4집 'MAP OF THE SOUL : 7' 타이틀곡 'ON'과 지난달 미국 CBS 인기 토크쇼 '제임스 코든쇼'에서 첫 선을 보인 'Black Swan'의 무대를 꾸민다.

빅스의 라비는 첫 솔로 정규앨범으로 돌아왔다. 이번 앨범 타이틀곡 'Rockstar'는 거친 팝스타일 락사운드와 터지는 드럼의 질감이 인상적인 곡으로, 자신을 포함한 모두가 락스타의 면모를 가져도 된다는 가사가 포인트이다. 래퍼 팔로알토가 피처링에 참여해 라비의 팬뿐만 아니라 힙합 리스너들의 기대감도 함께 높였다.

걸그룹 엘리스는 7인으로 재정비해 1년 8개월 만에 컴백한다. 이번 타이틀곡 'JACKPOT'은 상큼하고 톡톡 튀는 사운드가 돋보이는 댄스 팝 장르의 곡으로 사랑 받기 원하는 마음을 'JACKPOT'에 비유한 가사를 담았으며, 엘리스만의 재기발랄한 '발랄 크러시'를 담아내는 것에 초점을 맞춰 색다른 변신을 시도했다.

신인그룹 MCND가 '엠카운트다운'을 통해 새로운 무대를 가진다. 다채로운 사운드와 에너제틱함을 담고 있는 타이틀 곡 'ICE AGE'를 통해 신인으로서의 자신감과 열정, 포부를 보여줄 예정이다.

이번주 '스튜디오 M'에는 힐링 보이스 홍대광이 출연한다. 신곡 '바람 위로'는 홍대광만의 섬세한 감성의 목소리가 따뜻하게 녹아 있는 곡이다. 지난 1월 콘서트에서 공개된 후 처음으로 음악방송을 통해 선보이는 무대로 한층 깊어진 감성과 위로를 전할 예정이다.

한편 이날 '엠카운트다운'에는 아이즈원, KARD, 펜타곤, 더보이즈, 드림캐처, 이달의 소녀, 에버글로우, 로켓펀치 등이 출연한다.

[사진 = 엠넷 제공]

박윤진 기자 yjpark@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