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뱅 PBA-LPBA챔피언십, 'TS샴푸 퍼펙트 큐' 상금 1천만원으로 증액

[마이데일리 = 고동현 기자] 프로당구협회(PBA)는 "설 연휴 23일부터 27일까지 웰컴저축은행 웰뱅 PBA-LPBA 챔피언십을 소노캄 고양에서 개최한다"라고 22일 밝혔다.

PBA는 "이번 대회에서는 PBA투어 4차전부터 운영중인 특별상 'TS샴푸 퍼펙트 큐'의 상금을 기존 500만원에서 두배로 증액해 1000만원의 상금을 시상할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TS샴푸 퍼펙트 큐'는 세트제 경기에서 한 번의 큐로 해당 세트를 끝낼 경우 주어지는 특별상이다.

상대 선수의 점수가 0점인 상태에서 한 이닝에 남자는 15점, 여자는 11점을 득점해 한 큐에 하이런으로 세트를 가져오는 것을 말한다.

첫 번째 이닝에 성공시킬 필요는 없고 어느 이닝이든 상대선수의 점수가 0점인 상태에서 모든 점수를 한번에 성공시키면 '퍼펙트 큐'를 완성한다.

남자는 15점을 여자는 11점을 한 번에 성공할 경우로 따라서 마지막 세트는 해당하지 않는다.

PBA는 "남자부, 여자부 첫 달성자에 한해서만 시상하는 이 특별상은 PBA투어 4차전 신설 이후 아직까지 달성한 선수가 없어, 이번 증액과 함께 첫 수상자가 탄생할지가 관전의 재미를 더할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한편, 웰컴저축은행 웰뱅 PBA-LPBA 챔피언십은 SBS스포츠와 빌리어즈TV에서 23일 PBA 128강 경기를 시작으로 대회기간 매일 주요경기를 생중계할 예정이다.

또한 이번 대회의 전경기는 PBA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 생중계 된다.

[사진=PBA 제공]

고동현 기자 kodori@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