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예 고윤정 누구?…'박보검과 MV출연+전지현 닮은꼴'

[마이데일리 = 권혜미 기자] 배우 고윤정의 정체에 대중의 관심이 모이고 있다.

21일 가수 이승철이 부른 웹툰 '달빛조각사'의 OST인 '내가 많이 사랑해요'의 공식 뮤직비디오가 공개됐다. 해당 뮤직비디오엔 배우 박보검, 고윤정이 함께 출연했다.

이날 공개된 영상에서 고윤정은 배우 박보검과 함께 호흡을 맞추며 사연 깊은 커플 연기로 공감대를 형성했다. 특히 뛰어난 미모와 맑은 청순함이 돋보이는 분위기, 깨끗하고 청아한 이미지로 뮤직비디오를 본 대중 사이에서 큰 주목을 받았다. 급기야 고윤정은 온라인 실시간 검색어 상위권에 종일 이름을 올리며 화제성을 입증했다.

1996년생인 고윤정은 지난 2019년 방영한 케이블채널 tvN 드라마 '사이코메트리 그녀석'에서 서흔 어린이집 교사 김소현 역으로 데뷔했다. 또렷한 이목구비와 시선을 끄는 아우라로 배우 전지현, 탕웨이 닮은 꼴이라는 수식어를 얻기도 했다.

동시에 고윤정은 데뷔 전 서울여자대학교 현대미술과를 졸업해 '대학내일'의 표지 모델로 처음 얼굴을 알린 후, SK텔레콤 광고에서 두각을 나타냈다. 또 가수 10cm의 '그러나', 육성재의 '고백' 등 다수의 뮤직비디오에 출연하기도 했다.

한편 고윤정은 현재 넷플릭스 방영 예정인 드라마 '스위트홈' 촬영 중이다.

[사진 = 고윤정 인스타그램, '내가 많이 사랑해요' MV캡처]

권혜미 기자 emily00a@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