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규성 선제골' 김학범호, 요르단에 1-0 앞선 채 전반종료

[마이데일리 = 안경남 기자] 2020년 도쿄올림픽 본선에 도전하는 김학범호가 요르단에 전반전을 앞선 채 마쳤다.

김학범 감독은 19일 오후 7시 15분(한국시간) 태국 랑싯의 탐마삿 스타디움에서 열린 요르단과의 2020 아시아축구연맹(AFC) 23세 이하(U-23) 챔피언십 8강전서 전반 45분을 1-0으로 리드했다.

한국은 조별리그에서 중국, 이란, 우즈베키스탄을 상대로 3전 전승을 기록하며 8강에 올랐다.

한국이 요르단을 꺾고 4강에 오르면 시리아를 제압한 호주와 22일 결승 진출을 다툰다. 이번 대회는 3위까지 도쿄올림픽 출전권이 주어진다.

김학범 감독은 최전방에 조규성(안양)을 세웠다. 측면에는 이동준(부산), 김대원(대구)가 서고 중원은 김진규(부산), 맹성웅(안양), 원두재(울산)이 자리했다.

포백 수비는 김진야(서울), 이상민(울산), 정태욱(대구), 이유현(전남)이 맡고 골키퍼 장갑은 송범근(전북)이 꼈다.

한국이 전반 15분 선제골로 기선을 제압했다. 이동준이 요르단 골키퍼와 헤딩 경합 과정에서 흐른 공을 조규성이 헤딩으로 꽂아 넣었다.

주심이 비디오판독으로 골키퍼에 대한 파울을 체크했지만, 노 파울이 선언되면서 조규성의 득점이 인정됐다.

이후에도 한국은 경기를 주도하며 추가 득점을 노렸다. 하지만 조규성이 문전 쇄도 끝에 시도한 슈팅이 골키퍼에 막히는 등 추가골은 나오지 않았다. 결국 전반은 1-0으로 끝났다.

[사진 = 대한축구협회]

안경남 기자 knan0422@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