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산의 부장들' 이희준 "이병헌, 본능적인 감각으로 연기…깜짝 놀랄 정도로 대단" [MD인터뷰]

[마이데일리 = 김나라 기자] 배우 이희준이 영화 '남산의 부장들' 속 선배 이병헌의 열연에 감탄을 보냈다.

이희준은 17일 오전 서울 종로구 삼청동 한 카페에서 마이데일리와 인터뷰를 진행했다. 오는 22일 '남산의 부장들' 개봉을 앞두고 다양한 이야기를 나눴다.

'남산의 부장들'은 1979년, 제2의 권력자라 불리던 중앙정보부장 김규평(이병헌)이 대한민국 대통령 암살사건을 벌이기 전 40일 간의 이야기를 그린 영화다.

이희준은 촉망받는 권력 2인자 곽상천 경호실장 역할로 변신, 존재감을 발휘했다. 그는 캐릭터를 위해 몸무게 25kg을 증량하는 열정을 쏟기도 했다. 특히 김규평 역의 이병헌과 날선 대립 구도를 형성, 강렬한 케미를 보여줬다.

이날 이희준은 명장면을 묻는 말에 "이병헌 선배님의 클로즈업 신이 많이 나오는데 정말 다 좋았다"라며 "담뱃갑을 꾸기는 신도 무척 좋더라"라고 극찬했다.

이어 "시사회 이후 '남산의 부장들' 조감독 친구랑 커피 한 잔을 했는데, 그 친구가 그러더라. 이병헌 선배님은 그 오랜 경력과 본능적인 감각으로 적당한 시간에 사람들이 보기 좋은 연기를 하는 방법을 정말 잘 알고 있다고. 그것도 가짜가 아닌 진심으로 말이다. 저 역시 정말로 그렇다는 생각이다"라고 말했다.

이희준은 "정말 선배님은 본능적인 감각이 대단한 것 같다"라고 연신 놀라움을 표했다.

또 그는 "'남산의 부장들'을 찍으면서 좋은 선배님들이 어떤 생각으로, 어떻게 준비하는지 많이 보게 됐다. 진짜 계속 자료들을 찾아보시고, 걸음걸이, 목소리 톤 하나까지 세심하게 신경 쓰시더라. 진짜 깜짝 놀랐다. 마치 진검승부하는 명무사들이 모여 있는 것 같은 모습이었다. 그 사이에서 저는 검이 아니라 통나무를 들고 싸우고 있는 것 같았다"라고 경외감을 드러냈다.

[사진 = 쇼박스]

김나라 기자 kimcountry@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