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BS '다시, 학교' 내레이션은 배우 지진희

[마이데일리 = 이승록 기자] 배우 지진희가 EBS 간판 다큐멘터리 프로그램 '다큐프라임 신년특집-다시, 학교'의 내레이터로 함께한다.

6일 첫 방송되는 EBS 다큐프라임 10부작 '다시, 학교'는 2010년 방송된 '학교란 무엇인가' 이후 10년이 지난 지금, 막대한 사교육비 지출과 학력 저하 등 문제를 겪고 있는 학교 교육을 다시 한번 점검한다.

1부 '가르치지 않는 학교'는 수행평가와 활동형 수업으로 점철된 중고등학교의 일상을 짚어보고, 2부 '교사의 고백'은 영국, 핀란드, 미국 등 외국의 사례를 통해 우리 교육의 대안을 관찰한다.

3부 '시험을 시험하다'는 현재 시험이 사라진 학교 현장을 취재했다. 시험이 과연 쓸모없기만 한 것인지 학생과 교사를 대상으로 6개월 동안 실험해 보고, 그밖에 문해력이 떨어지는 아이, '수포자(수학 포기자)', 잠자는 교실 등에 대한 해법을 제시한다.

2부를 제외한 총 아홉 편의 내레이션을 맡은 지진희는 학교 교육에 대한 현장의 이야기를 생생하고 집중력 있게 이끌어갈 예정이다. 아이들의 입장을 비롯해 보다 좋은 수업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는 교사들의 이야기, 솔루션까지 지진희의 따뜻하고 묵직한 목소리로 만나볼 수 있다.

6일부터 27일까지 매주 월~수요일 오후 9시 50분에 방송한다.

[사진 = 이끌엔터테인먼트 제공]

이승록 기자 roku@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