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피투게더4' 오정연 "2017년, 우울증 심각…삶의 이유 잃어버렸다" 눈물 고백

[마이데일리 = 이예은 기자] 방송인 오정연이 인생의 슬럼프를 고백했다.

2일 밤 방송된 KBS 2TV 예능 프로그램 '해피투게더4'에는 작가 허지웅, 가수 황치열, 방송인 오정연, 태사자 김형준, 가수 백청강이 출연했다.

이날 오정연은 자신의 인생 그래프를 보며 "2017년에 많이 힘들었다. 사람 관계 때문에 상처도 받았고, 엄청난 충격을 저 혼자 받아서 마음이 아팠다. 그게 극복이 안 됐다. 힘들 땐 사람도 만나고 위안도 받아야 하는데 말을 못할 상황이라 혼자 땅굴을 파고 들어갔다. 부정적인 생각만 들었다. 나는 실패자라는 생각에 휩싸이게 된다"라고 털어놨다.

그러면서 "삶을 사는 이유를 잃어버려서 세상을 뜰 생각만 했다. 지인들과 연락도 다 끊었고 방 안 침대에만 누워있었다. 어머니가 제가 걱정이 돼서 혼자 사는데 오셔서, 병원을 데려갔다. 우울증 척도가 98%였다. 그 정도면의식은 있는데 마음은 없는 상태였다"라고 고백하며 눈물을 보였다.

이어 "1년 반을 그렇게 지냈다. 식욕도 없어진다. 그 때 40대 초반 몸무게로 떨어졌다. 그런 상황이 오래 갔다"라면서도 "2018년 10월부터 극복을 했다. 이후에는 거의 조증 수준으로 살고 있다"라고 출연진을 웃음을 자아냈다.

[사진 = KBS 2TV 방송화면]

이예은 기자 9009055@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