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웅본색' 민우혁 "남자만의 이야기? '의리'는 남녀 모두의 감정"

[마이데일리 = 이승길 기자] 배우 민우혁이 작품의 핵심 메시지인 '의리'에 대한 생각을 말했다.

2일 서울 서초구 서초동 한전아트센터에서 뮤지컬 '영웅본색' 프레스콜이 진행됐다.

이날 민우혁은 "'영웅본색'하면 90년대 남성들에게 아주 큰 충격과 감성을 준 작품이다. 이 작품을 처음 시작할 때 뮤지컬 배우로 나도 걱정을 많이 했다. 대부분의 관객들이 여성이기 때문에 남자들의 진한 우정이 담긴 이야기가 공감을 줄 수 있을까라는 고민이었다"며 말문을 열었다.

민우혁은 "그런데 공연을 하면서 배우에게 느껴질 정도로 다양한 관객들이 많은 공감을 해준다. 그래서 느낀 것이 의리 하면 예전에는 남자들의 상징이었다면, 이제는 남자 만이 아닌 우리 모두의 공통적인 감정일 수 있겠다는 생각을 했다"고 고백했다.

뮤지컬 '영웅본색'은 홍콩 누아르의 시초이자 정점으로 꼽히는 동명의 영화 1편과 2편을 각색한 작품으로, 의리와 배신이 충돌하는 홍콩의 뒷골목에서 살아가는 송자호, 송자걸, 마크라는 세 인물의 서사를 통해 진정한 우정, 가족애와 같은 삶의 본질적인 가치를 담아낸 작품이다.

배우 유준상, 임태경, 민우혁, 한지상, 박영수, 이장우, 최대철, 박민성 등 화려한 캐스팅 라인업을 완성한 '영웅본색'은 한전아트센터에서 공연된다.

[사진 = 송일섭 기자 andlyu@mydaily.co.kr]

이승길 기자 winnings@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