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 사계절횟집, "붕장어 샤브샤브·킹크랩으로 리프레시하세요"

2020년 경자년이 밝았다. 다사다난했던 한 해를 마무리하고 새로운 해를 위해 다짐해야 하는 시기가 도래한 가운데 자신만의 새로운 각오를 위해 리프레시 여행 계획을 세우는 사람들도 꾸준히 늘어나고 있다. 새로운 기운을 쌓는 리프레시 여행지를 찾는다면 전라남도 여수에 방문해보는 것은 어떨까.

천혜의 자연 환경을 갖춘 여수는 돌산공원, 돌산대교, 거북선대교, 오동도, 향일암 등 다양한 관광지를 끼고 있어 매년 높은 수준의 방문객 수를 기록하고 있다. 특히 지난 12월 30일에0는 문화체육관광부, 한국문화관광연구원이 발표한 지역관광발전지수에서 1등급 지역으로 선정되면서 관광 정책의 역량 강화를 입증 받은 바 있다.

볼거리와 즐길 것들이 가득한 여수 방문을 계획한다면 맛도 함께 탐색해보자. 바다를 품고 있는 대표적인 지역인 여수는 신선한 해산물 재료들을 직접 공수할 수 있어 최상의 신선도를 자랑한다. 이에 주변에 위치한 횟집 역시 다수를 차지하고 있는 가운데 붕장어, 킹크랩 맛집으로 '사계절횟집'이 주목을 받고 있다.

사계절횟집은 대표 메뉴인 붕장어 샤브샤브와 킹크랩을 필두로 여러 해산물 요리를 제공하고 있다. 붕장어 샤브샤브는 20여 가지 한방 약재를 우린 국물에 붕장어를 익혀 먹을 수 있는 음식으로 기름기가 적고 담백한 붕장어를 사용해 새해 목표인 체중 감량에도 효과적이다.

또한 필수 아미노산과 칼슘 등이 다량 함유된 식재료인 킹크랩은 성인병을 예방하는 타우린이 다량 함유됐다고 알려졌다. 특히 사계절횟집에서는 킹크랩을 찜으로 요리해 제공하며, 특유의 통통한 다리 맛으로 수많은 매니아층을 보유하고 있다.

여수 횟집 사계절횟집 관계자는 "겨울이 끝나가기 전 여수를 찾는 방문객들은 꾸준히 늘어날 것으로 예상한다"라며 "붕장어 샤브샤브, 킹크랩 주문 시 낙지호롱, 돌산 갓김치 등 20가지 이상의 밑반찬도 함께 제공하고 있으니 푸짐한 한 상을 즐기고 싶다면 경도 맛집 사계절횟집을 방문하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이석희 기자 young1997@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