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왁인간' 안내상 "생두를 낳는 인간 역할, 당연히 민망했다"

[마이데일리 = 이승길 기자] 배우 안내상이 독특한 설정을 연기한 소회를 밝혔다.

30일 JTBC 드라마 페스타 '루왁인간'(극본 이보람 연출 라하나) 제작발표회가 서울 마포구 상암동 스탠포드호텔에서 안내상, 김미수, 장혜진, 윤경호, 라하나 감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작품에서 생두를 낳는 인간을 연기한 안내상. 이날 그는 "처음 설정을 본 뒤 민망했고, 이걸 어떻게 찍을지 고민이 들더라"며 말문을 열었다.

안내상은 "그런데 감독님의 첫 촬영을 경험한 뒤로 감독님만 믿고 하면 되겠다는 생각이 들었다"며 "대본도 재밌다고 생각했는데, 내가 생각했던 것 이상의 결과물이 나왔다. 대한민국에 천재연출가가 나왔다고 생각한다. 이 작품 최고의 발견은 라하나 감독이라는 생각이 든다"고 제작진에 대한 믿음을 드러냈다.

'루왁인간'은 은퇴 위기에 처한 50대의 고졸 세일즈맨 정차식(안내상)을 통해 우리네 가장들의 이야기에 눈길을 돌린다. 원두를 수입하려다 회사에 막대한 손해를 끼치게 된 정차식이 하루아침에 커피 생두를 낳는 '루왁인간'으로 변하며 벼랑 끝에 서 있던 그의 인생에 믿을 수 없는 기적이 펼쳐진다. 현실 공감을 자극하는 스토리에 더해진 발칙한 상상력은 참신한 재미와 묵직한 의미를 동시에 선사하며 2019년의 마지막을 따뜻하게 장식한다.

'루왁인간'은 30일 오후 9시 30분부터 2회 연속 방송된다.

[사진 = 유진형 기자 zolong@mydaily.co.kr]

이승길 기자 winnings@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