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차별 폭격’ 정찬성, 에드가에 1라운드 TKO 승

[마이데일리 = 부산 최창환 기자] ‘코리안좀비’ 정찬성이 부산사직실내체육관을 가득 메운 한국 팬들에게 호쾌한 TKO승을 선사했다.

UFC는 21일 부산사직실내체육관에서 UFC Fight Night 부산(이하 UFC 부산)을 개최했다. 지난 2015년 열린 UFC 서울 이후 4년 만에 국내에서 치러진 UFC 대회였다. 정찬성은 프랭키 에드가와 맞붙은 메인 카드 플라이급이자 이번 대회 메인이벤트에서 1라운드 TKO 승을 거뒀다.

정찬성은 당초 상대는 브라이언 오르테가였다. 하지만 오르테가가 무릎부상을 당해 정찬성-오트레가는 성사되지 못했다. UFC는 발 빠르게 대체 파이터를 찾았고, 에드가의 출전이 확정됐다. 전 UFC 라이트급 챔피언 에드가와 정찬성의 맞대결 역시 ‘빅매치’였다. 이들은 지난해 11월 맞대결할 예정이었지만, 에드가의 부상으로 매치가 불발된 바 있다.

약 1년 만에 성사된 정찬성과 에드가의 격돌. 정찬성은 압도적인 경기력을 과시했다. 1라운드가 시작하자마자 펀치로 무차별 폭격을 가해 순식간에 유리한 고지를 점한 것. 정찬성은 잠시 숨을 고른 에드가를 향해 다시 펀치를 통해 타격을 가했고, 경기는 1라운드 종료 1분 42초 전 정찬성의 TKO 승으로 막을 내렸다.

이로써 정찬성의 정찬성의 UFC 전적은 8전 6승 2패가 됐다. MMA 통산 전적은 21전 16승 5패다.

[정찬성. 사진 = 부산 한혁승 기자 hanfoto@mydaily.co.kr]

최창환 기자 maxwindow@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