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인범 선제골' 한국, 일본에 1-0 앞선 채 전반 종료

[마이데일리 = 부산 김종국 기자] 황인범이 환상적인 중거리포로 선제골을 터트린 한국이 전반을 주도했다.

파울루 벤투 감독이 이끄는 한국 축구대표팀은 18일 오후 7시 30분 부산아시아드주경기장에서 열린 2019 동아시아축구연맹(EAFF) E-1 챔피언십 남자부 최종전에서 일본에 1-0으로 앞선 채 전반을 마쳤다.

앞서 한국은 홍콩, 중국을 연파하고 2연승(골득실+3)을 달렸다. 일본(2승,골득실+6)을 꺾으면 대회 우승이 확정된다.

김승대가 부상으로 이탈한 가운데 한국은 이정협을 최전방에 세우고 김인성, 나상호가 측면에 포진했다. 중원은 황인범, 손준호, 주세종이 맡았다. 포백 수비에는 김진수, 김영권, 김민재, 김태환이 자리했다. 골키퍼 장갑은 김승규가 꼈다.

한국이 경기를 주도했다. 높은 점유율과 직선적인 패스로 일본을 공략했다.

전반 8분 코너킥 찬스에서 김민재의 헤딩이 골대를 때렸다. 일본도 전반 14분 역습과정에서 스즈키의 슈팅이 골문을 살짝 빗나갔다.

한국은 또 한 차례 골대를 맞았다. 이번에도 주세종의 코너킥을 김영권이 뛰어들며 공중볼 경합을 펼쳤고 이 과정에서 일본 수비수에 맞고 골대를 때렸다.

팽팽한 균형은 전반 27분에 깨졌다. 김진수가 측면을 허문 뒤 연결한 패스를 페널티박스 정면에서 황인범이 잡은 뒤 수비수를 따돌리고 강력한 왼발 슈팅으로 골문 구석을 갈랐다.

결국 전반은 한국이 일본에 1-0으로 리드하고 마무리됐다.

[사진 = 김성진 기자 ksjksj0829@mydaily.co.kr]

김종국 기자 calcio@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