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니하니' 측, 최영수→채연 폭행 의혹에 "허물없이 지내서" 해명→하차 요구ing [종합]

[마이데일리 = 이예은 기자] EBS 대표 프로그램 '생방송 톡!톡! 보니하니'(이하 '보니하니')가 위기에 휩싸였다. 출연자인 개그맨 최영수(35·당당맨)가 20살 어린 그룹 버스터즈의 채연(15)에게 폭행을 가했다는 논란에 휩싸인 것. 제작진은 "폭력은 아니"라며 해명했으나 네티즌들의 공분은 가라앉지 않았고 최영수 하차 요구로까지 이어지고 있다.

발단은 10일 '보니하니' 측이 진행한 유튜브 라이브 방송이다. 이날 방송에서 채연은 최영수의 팔을 붙잡았고, 최영수는 팔을 거세게 뿌리치며 주먹을 휘두르는 듯한 동작을 취했다. 이후 채연은 당황한 표정을 지으며 팔을 어루만지기도 했다. 해당 장면은 빠르게 온라인 커뮤니티와 SNS을 통해 확산됐다. 이 과정에서 미성년자 '폭행' 논란으로 번졌다.

최영수를 향한 강도 높은 비판이 쏟아지자 '보니하니' 측은 11일 공식 홈페이지와 인스타그램을 통해 "어제 라이브 영상 관련해서 걱정하시는 분들이 많아 공지드린다"며 "관련 논란은 전혀 사실이 아니다. 더 이상의 추측과 오해는 자제해 주시길 부탁드린다"라고 해명했다.

추측과 오해라는 단어로 수습한 이 입장문은 더 큰 화를 불렀다. 특히 인스타그램에 함께 게재했던 "보하둥이 여러분!"이란 멘트는 사안에 대해 가볍게 인식하고 있다는 인상을 더했다.

결국 시청자 게시판이 뒤집어졌다. 시청자들은 "35세 성인 남자가 15세 여자를 위협한 것 자체가 잘못"이라고 지적하는가 하면, "아이들이 보는 교육방송 채널에서 저런 가학적이고 폭력적인 장면들이 나오는 게 믿기지 않는다"라며 큰 실망감을 표했다. 최영수 하차 요구도 쏟아졌다.

그러자 '보니하니' 제작진은 1차적으로 작성했던 입장문을 삭제하고 2차 사과문을 내놨다. 이들은 "많은 분들이 걱정하시는 출연자 간에 폭력은 발생하지 않았다"며 "수많은 사람들이 함께 일하고 있는 생방송 현장에서 폭력이 발생할 수 있는 가능성은 전혀 없다. 일부 매체에서 언급한 폭력이나 접촉이 있었다는 보도는 사실이 아니다. 이는 출연자와 현장스태프 모두 확인한 사실이다"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매일 생방송을 진행하며 출연자들끼리 허물없이 지내다보니 어제는 심한 장난으로 이어졌다"며 "이 과정에서 위협적으로 느껴지는 부분이 있었고 이는 분명한 잘못이다. 좀 더 주의를 기울이지 못한 점 깊이 사과드린다. 제작진과 출연자 모두 상황의 심각성을 인지하고 있으며 이런 일이 재발되지 않도록 주의하겠다"라고 사과하며 시청자들의 양해를 당부했다.

하지만 네티즌들은 "어떻게 이게 장난이냐. 이건 명백한 폭력", "액션을 취한 것부터 폭력적인 행위", "입장문이 더 충격, "어린이 교육 방송에서 그러한 행위를 '장난'으로 여기고 최영수를 변호하는 게 말이 되냐" 등의 의견을 표출하며 최영수 하차 입장을 고수 중이다.

이하 '보니하니' 측 입장 전문.

보니하니 제작진입니다.

어제 라이브 방송 영상과 관련해 말씀드립니다.

많은 분들이 걱정하시는 출연자 간에 폭력은 발생하지 않았습니다. 수많은 사람들이 함께 일하고 있는 생방송 현장에서 폭력이 발생할 수 있는 가능성은 전혀 없습니다. 일부 매체에서 언급한 폭력이나 접촉이 있었다는 보도는 사실이 아닙니다. 이는 출연자와 현장스태프 모두 확인한 사실입니다.

매일 생방송을 진행하며 출연자들끼리 허물없이 지내다보니 어제는 심한 장난으로 이어졌습니다. 하지만 이 과정에서 위협적으로 느껴지는 부분이 있었고 이는 분명한 잘못입니다. 좀 더 주의를 기울이지 못한 점 깊이 사과드립니다. 제작진과 출연자 모두 상황의 심각성을 인지하고 있으며 이런 일이 재발되지 않도록 주의하겠습니다. 문제의 개선을 위해 당분간 보니하니 유튜브 라이브 방송을 중단하고 재발 방지 대책을 세우겠습니다. 시청자 분들의 너른 양해 부탁드립니다.

다시 한 번 진심으로 사과드립니다.

[사진 = EBS 유튜브 캡처화면, 마이데일리 사진DB]

이예은 기자 9009055@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