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희찬 풀타임' 잘츠부르크, 리버풀에 0-2 패배…챔스 16강행 불발

[마이데일리 = 김종국 기자]황희찬이 풀타임 활약한 잘츠부르크가 리버풀에 패해 챔피언스리그 16강행이 불발됐다.

잘츠부르크는 11일 오전(한국시각) 오스트리아 잘츠부르크에서 열린 2019-20시즌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E조 6차전에서 리버풀에 0-2로 졌다. 잘츠부르크는 이날 패배로 2승1무3패(승점 7점)의 성적과 함께 조 3위로 조별리그를 마쳐 16강행에 실패했다. 리버풀은 4승1무1패(승점 13점)의 성적과 함께 조 1위로 16강에 진출했다.

리버풀은 잘츠부르크를 상대로 피르미누가 공격수로 출전했고 살라와 마네가 측면 공격을 이끌었다. 케이타, 헨더슨, 바이날둠은 중원을 구성했고 로버트슨, 판 다이크, 로브렌, 아놀드는 수비를 맡았다. 골문은 알리송이 지켰다.

양팀은 맞대결에서 득점없이 전반전을 마친 가운데 리버풀은 후반 12분 케이타가 선제골을 성공시켰다. 케이타는 왼쪽 측면을 돌파한 마네의 크로스를 헤딩 슈팅으로 마무리하며 골망을 흔들었다. 이후 리버풀은 후반 13분 살라가 추가골을 기록했다. 살라는 페널티지역 오른쪽 사각에서 오른발 슈팅으로 골문을 갈랐고 리버풀이 승리를 거두며 16강행에 성공했다.

[사진 = AFPBBNews]

김종국 기자 calcio@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