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소, 케이팝 레이더 유튜브 조회수 차트 '2주 연속 1위'

[마이데일리 = 권혜미 기자] 보이그룹 엑소가 케이팝 레이더(K-Pop Radar) 유튜브 조회 수 차트에서 2주 연속 1위를 차지했다.

10일 케이팝 레이더 측은 "9일 발표한 49주차(12월 1일 ~ 12월 7일) 주간 브리프에서 엑소의 '옵세션(Obsession)'이 지난 48주차에 이어 유튜브 조회 수 차트 1위를 달성했다”고 밝혔다.

최근 각종 음반 차트, 음악 방송을 싹쓸이하며 인기 고공 행진을 벌이고 있는 엑소는 지난 주에 이어 2주 연속으로 케이팝 레이더 유튜브 조회 수 차트 정상을 지켜 그 위엄을 실감케 했다. 블랙핑크의 '킬 디스 러브(Kill This Love)' 역시 지난 주와 동일한 주간 2위를 유지하며, 글로벌한 인기를 자랑했다.

또한 지난 30일 신곡 '피버(FEVER)'를 공개한 박진영은 집계 기간 동안 유튜브 조회 수 6,506,310뷰를 추가하며 주간 3위에 올라 눈길을 끌었다.

이에 대해 케이팝 레이더 측은 "아이돌이 맹활약하는 유튜브 주간 조회 수 차트에서 올해 데뷔 26년차를 맞이한 박진영이 3위를 기록한 것은 매우 이례적"이라며 "지금의 추세라면 1,000만 뷰도 가능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케이팝 레이더는 지난 일주일동안 전 세계에서 시청한 유튜브 조회 수를 토대로 매주 주간 차트를 공개하고 있다. 또 사이트를 통해 10위 밖의 전체 순위를 확인할 수 있으며, 인스타그램, 트위터, 페이스북, 팬카페 등의 팔로워 차트도 확인해 볼 수 있다.

[사진 = 케이팝 레이더 제공]

권혜미 기자 emily00a@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