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독]크리스토퍼 놀란 감독 ‘테넷’, ‘스타워즈9’서 6분 분량 IMAX 예고편 공개

[마이데일리 = 곽명동 기자]크리스토퍼 놀란 감독의 신작 ‘테넷(Tenet)’이 오는 21일 미국에서 개봉하는 ‘스타워즈:라이즈 오브 스카이워커’ IMAX 상영 버전에서 예고편을 공개한다.

6일 마이데일리 취재 결과, ‘테넷:프롤로그’라는 이름의 예고편은 6분 가량으로 알려졌으며, 한국 IMAX 극장에서도 상영될 예정이다. ‘테넷:프롤로그’는 100% IMAX 카메라로 촬영됐다.

놀란 감독의 ‘덩케르크’ 예고편 역시 ‘로그원:스타워즈 스토리’ 개봉 당시 IMAX로 선을 보인 바 있다.

‘테넷’은 7개 국가에서 촬영하는 국제 첩보 스릴러다. ‘테넷’ 포스터는 이 영화가 숫자 10과 관련돼있다는 사실을 보여준다. 앞으로 읽어도 텐, 뒤에서 읽어도 텐이다. 특히 뒷부분의 텐은 알파벳을 뒤집어 놓아 흥미를 자극한다.

‘메멘토’ ‘인셉션’ ‘인터스텔라’ ‘덩케르크’ 등에서 시간을 중요한 플롯으로 사용했던 놀란 감독이 이번에도 자신의 장기를 발휘할 것으로 보인다.

존 데이비드 워싱턴, 로버트 패틴슨, 엘리자베스 데비키, 딤플 카파디아, 아론 테일러-존슨, 마이클 케인, 케네스 브래너가 출연한다.

2020년 7월 17일 개봉.

[사진 = AFP/BB NEWS, 워너브러더스]

곽명동 기자 entheos@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