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격의 아스날, 브라이튼에 1-2 패배...융베리 체제 '무승'

[마이데일리 = 안경남 기자] 아스날이 브라이튼에 졌다. 프레드리크 융베리 체제에서 또 첫 승에 실패했다.

아스날은 6일 오전(한국시간) 영국 런던의 에미레이츠 스타디움에서 열린 2019-20시즌 프리미어리그(EPL) 15라운드 홈 경기에서 브라이튼에 1-2로 패배했다.

이로써 아스날은 우나이 에메리 감독 경질 후 융베리 임시 감독 체제에서 치른 2경기에서 무승(1무 1패)에 그쳤다.

리그 순위도 4승 6무 4패(승점19)로 10위로 추락했다. 강등권인 18위 에버턴과는 불과 승점 5점 차이다.

융베리 감독은 최전방에 라카제트를 중심으로 외질, 오바메양, 윌록, 토레이라, 샤카, 콜라시나츠, 다비드 루이스, 소크라티스, 베예린, 레노를 선발 출전시켰다.

하지만 시작부터 꼬였다. 전반 36분 브라이튼의 웹스터에게 선제골을 내주며 끌려갔다.

후반에 페페를 투입하며 변화를 준 아스날은 5분 만에 외질의 패스를 라카제트가 마무리하며 승부를 원점으로 돌렸다.

이어 후반 18분에는 루이스가 역전골을 넣었지만 비디오판독(VAR) 끝에 오프사이드로 취소됐다. 결국 역전에 실패한 아스날은 후반 35분 무페이에게 추가 실점하며 다시 리드를 빼앗겼다.

아스날은 브라이튼에 무려 슈팅 20개를 허용한 끝에 안방에서 1-2로 고개를 숙였다.

[사진 = AFPBBNEWS]

안경남 기자 knan0422@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