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의 코치' KIA 박흥식 2군 감독, "감독대행, 좋은 경험이었다"

[마이데일리 = 고동현 기자] "좋은 경험이었다"

KIA 타이거즈 박흥식 2군 감독은 5일 서울 논현동 임피리얼팰리스호텔에서 열린 2019 프로야구 스포츠서울 올해의 상 시상식에서 올해의 코치상을 수상했다.

KBO리그에서 오랜 기간 코치로 활약한 박흥식 2군 감독은 올해 1군 사령탑까지 맡았다. 전임 김기태 감독이 중도 사퇴하며 이 자리를 이어 받은 것. 5월부터 1군 선수단을 지휘한 그는 성공적으로 한 시즌을 마감했다.

시즌 종료 후에는 2군 감독으로 자리를 옮겨 KIA에서 지도자 생활을 이어간다.

수상 이후 박흥식 2군 감독은 "감독대행을 했었는데 코치상 받아서 송구스럽다"라며 "영광이고 프로야구 발전에 조금이라도 도움될 수 있는 지도자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이어 1군 선수단을 이끌었던 것에 대해서는 "상당히 좋은 경험이었다"라며 "코치 때 입장과는 다르게 1승, 1승이 목말랐다. 그래도 선수들에게도 즐기자고 얘기를 많이 했다. 분위기를 다운시켜서는 안되기 때문에 이를 위해 독려를 많이 했다. 내가 할 수 있는 부분은 이런 부분이었다"라고 돌아봤다.

[KIA 박흥식 2군 감독. 사진=유진형 기자 zolong@mydaily.co.kr]

제구 불안 극복 못한 홍상삼, 결국...

고동현 기자 kodori@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