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전골 어시스트' 손흥민, 올림피아코스전 평점 7.3점

[마이데일리 = 안경남 기자] 손흥민이 2019-20시즌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에서 역전골을 어시스타한 손흥민이 무난한 평점을 받았다.

손흥민은 27일(한국시간) 영국 런던의 토트넘 홋스퍼 스타디움에서 열린 올림피아코스와의 UEFA 챔피언스리그 조별리그 B조 5차전 홈 경기에서 2-2 상황이던 후반 28분 헤딩으로 세리주 오리에의 역전골을 도왔다.

이로써 손흥민은 시즌 6호 도움이자, 챔피언스리그 1호 도움에 성공했다. 올 시즌 9골 6도움으로 최근 5경기 연속 공격 포인트다.

또한 주제 무리뉴 감독 부임 후 치른 2경기에서 1골 2도움을 기록하며 팀의 주축 공격수로서 입지를 다졌다.

토트넘은 전반 20분 만에 2골을 먼저 실점하며 흔들렸다. 하지만 이후 내리 4골을 몰아치며 올림피아코스에 대역전 드라마를 썼다. 특히 손흥민은 오리에의 역전골을 도우며 승리에 기여했다.

경기 후 유럽통계매체 후스코어드는 손흥민에게 평점 7.3점을 부여했다. 팀 내 최고 점수는 멀티골을 터트린 해리 케인(8.9점)이다. 그 뒤를 오리에(8.2점), 델레 알리(7.9점), 크리스티안 에릭센(7.5점) 등이다.

[사진 = AFPBBNEWS]

안경남 기자 knan0422@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