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 이글스, '락앤볼 원데이클래스' 성료

[마이데일리 = 고동현 기자] 프로야구 한화 이글스는 "대전지역 중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실시한‘락앤볼 원데이클래스'를 성황리에 마쳤다"라고 22일 밝혔다.

한화는 '락앤볼(Rock & Ball)에 대해 "넓은 공간, 복잡한 룰, 비싼 장비 등을 대폭 축소시켜 남녀노소 연령에 관계없이 쉽게 야구를 접할 수 있도록 만든 야구게임이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이번‘락앤볼 원데이클래스'는 연고지역 야구저변 확대의 일환으로 마련된 행사로 11월 1일, 11월 11일, 11월22일 각각 대전 용운중학교, 충남중학교, 한밭여자중학교에서 진행됐다"라고 전했다.

경기에 앞서 '락앤볼 캠페인'소개와 타격, 수비 등 기본 동작 연습 시간을 가졌으며, 4인 1팀으로 구성해 총 100명의 학생들이 게임에 참여했다.

또한 한화 이글스는 '락앤볼 원데이클래스'에 참여한 모든 학교에게 '락앤볼'을 즐길 수 있도록 구성된 '락앤볼 플레이키트' 총 96개를 증정했다.

이 자리에 참석한 충남중학교 박찬빈 학생은 "야구경기 규칙이 간단해 쉽게 배울 수 있었다"라며 "공간의 제약이 적고, 인원이 많이 필요하지 않아 친구들과 자주 즐길 수 있을 것 같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한화는 "최근 스마트폰 중독 증세의 어린이가 늘어나고 있다는 점에 주목해 향후 청소년들이 즐길 수 있는 새로운 놀이문화로 확산 시켜 나갈 계획이다"라고 덧붙였다.

[사진=한화 이글스 제공]

고동현 기자 kodori@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