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백꽃필무렵' 까불이 정체? '흥식이 아빠' 신문성 아니었다

[마이데일리 = 김미리 기자] ‘동백꽃 필 무렵’의 흥식이 아버지는 까불이가 아니었다.

21일 밤 KBS 2TV 수목드라마 ‘동백꽃 필 무렵’(극본 임상춘 연출 차영훈 강민경) 마지막회가 방송됐다.

이날 동백(공효진)은 동네 사람들에게 살인자의 아들 취급을 받는 흥식(이규성)을 자신의 가게로 데리고 갔다. 동백이는 “흥식 씨나 저나 부모님들이 속을 썩이네요. 남들 눈 같은 거 아무것도 아니다 생각하면 아무것도 아닌 게 되더라고요”라며 “아까 흥식 씨가 꼭 저 보는 것 같더라고요”라고 말했다.

이런 동백에게 “사장님한테는 그동안 참 감사하고 죄송했어요. 그런데 마지막으로 저 궁금했던 거 하나만 여쭤봐도 돼요?”라고 말한 흥식.

흥식은 “저한테는 왜 항상 서비스를 주셨어요?”라며 “내가 불쌍하니까? 동네에서 제일 불쌍한 동백이 보다도 내가 더 불쌍하니까”라고 말했다.

흥식이 까불이 특유의 기 침소리를 냈고, 동백은 흥식의 아버지(신문성)가 아니라 흥식이 까불이임을 알았다.

용식(강하늘)도 이 사실을 알게 됐다. 흥식의 아버지를 찾아가 “건져 올린 본드 목구멍에서 본드를 3일 동안 긁어냈다고 한다. 향미 씨 간에서 플랑크톤이 나왔대요. 그게 무슨 말이냐면 아저씨가 향미 씨 물에 빠뜨릴 때 살아있었다고”라고 했고, 이 말에 흥식의 아버지가 동요했다.

용식은 “향미 씨 몸에서 나온 거 본드 아니에요. 그리고 향미 씨 익사 아니에요. 그 전에 죽었어요. 그런데 왜 이렇게 동요를 해요. 아저씨 사람 죽일 사람 못 되잖아요”라고 했다.

[사진 = KBS 2TV 방송 캡처]

김미리 기자 km8@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