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폭행 혐의' 강지환 "멋진 아빠 돼보고 싶었는데" 눈물…징역 3년 구형

[마이데일리 = 김나라 기자] 외주 스태프 여성 2명을 성폭행하고 추행한 혐의로 구속기소 된 배우 강지환(본명 조태규·42)에 대해 검찰이 징역 3년을 구형했다.

검찰은 21일 수원지법 성남지원 제1형사부(최창훈 부장판사) 심리로 열린 결심공판에서 준강간·준강제추행 혐의로 기소된 강지환에 대해 징역 3년을 선고해달라고 밝혔다.

또 검찰은 강지환의 취업제한명령 5년, 성폭력치료프로그램 이수명령, 신상정보 공개 등을 재판부에 요청했다.

이날 강지환은 최후진술에서 "제 한순간의 큰 실수가 많은 분께 큰 고통을 안겨줬다는 사실에 삶을 포기하고 싶을 정도로 괴롭고 힘들었다"라며 "잠깐이라도 그날로 돌아갈 수 있는 시간이 주어진다면 마시던 술잔을 내려놓으라고 저에게 말해주고 싶다. 어떤 변명도 할 수 없는 제 자신이 너무나 밉고 스스로도 용서가 되지 않는다. 죄송하다. 후회하고 후회한다"라고 울먹였다.

또 그는 "더 늦기 전에 예쁜 가정을 꾸리고 세상에서 제일 멋진 아빠가 돼보고 싶었다. 그런데 다른 사람도 아닌 제 스스로 모든 걸 망쳤다. 너무나 제 자신이 원망스럽다"라고 말했다.

앞서 지난 7월 9일 강지환은 경기 광주시 오포읍 자택에서 자신의 촬영을 돕는 외주 스태프 여성 2명과 술을 마신 뒤 이들이 자고 있던 방에 들어가 스태프 1명을 성폭행하고 다른 스태프를 성추행한 혐의(준강간 및 준강제추행)로 구속되어 재판에 넘겨졌다.

선고 공판은 오는 12월 5일 오전 10시에 열린다.

[사진 = 마이데일리DB]

김나라 기자 kimcountry@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