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싸이코패스 다이어리' 윤시윤, 박성훈 살인 목격→"내가 6명 죽인 연쇄살인마라니!" 착각 [종합]

[마이데일리 = 김나라 기자] '싸이코패스 다이어리'에서 배우 윤시윤이 기억상실증에 걸려 자신을 싸이코패스 살인마로 착각하게 됐다.

20일 오후 방송된 케이블채널 tvN 수목극 '싸이코패스 다이어리' 1회에선 사이코패스 살인마 서인우(박성훈)의 범행을 목격하고 기억상실증에 걸린 육동식(윤시윤)의 모습이 그려졌다.

이날 육동식은 포승줄에 묶인 채 경찰에 끌려가는 모습으로 첫 등장했다. 이와 함께 '희대의 연쇄살인마가 검거됐다. 육동식이 자백했다'라는 뉴스가 흘렀다.

육동식을 에워싼 기자들은 "다이어리에 살인 과정을 상세하게 적은 이유가 뭐냐", "심신미약을 주장하실 거냐" 등의 질문을 쏟아냈다.

육동식은 이내 마스크를 벗고, "저는 미친 사람이 아니라 그냥 싸이코패스 살인자다"라고 선언해 충격을 안겼다.

이후 시간은 육동식 체포 3개월 전으로 거슬러 올라갔다. 육동식은 증권투자사 말단 사원으로 '호구' 같은 면모를 보였다. 동기 박재호(김기두)의 막무가내 부탁을 들어주고, 상사 공찬석(최대철)에겐 "어리바리한 새끼. 살고 싶으면 알아서 겨라"라는 막말을 듣기 일쑤였다. 급기야 육동식은 억울하게 박재호의 실수를 뒤집어쓰기까지 했다. 육동식은 공찬석에게 "박 대리가 부탁해서 도와준 것밖에 없다"라고 호소했지만 공찬석 또한 한통속이었다.

결국 육동식은 극단적인 선택을 한다. 그는 "저라고 당하고 살고 싶었던 건 아니었다. 그래도 사람 좋은 척 버티다 보면 누군가 한 명쯤은 말해줄 줄 알았다. 네가 잘못 산 게 아니라고. 그런데 그런 일은 역시 일어나지 않았다. 이제 더는 버티기가 힘드네요. 죄송합니다. 이것 밖에 안 되는 놈이라 정말 죄송합니다"라고 유서를 썼다.

육동식은 공사장에서 자살 시도를 하던 중 우연히 서인우의 범행을 목격했다. 서인우는 노숙자 김씨(정해균)에게 '묻지 마 살인'을 저지르고 있었다.

이 와중에 서인우는 다이어리에 범행 과정을 상세히 기록하고 피해자의 혈흔이 묻은 지문을 남기는 이상 행동을 보이기도 했다.

노숙자 김씨의 마지막 발악에 이 다이어리는 육동식의 손에 들어가게 됐고, 육동식은 서인우의 눈을 피해 부리나케 달아났다.

그러나 육동식은 이때 순찰을 돌던 경찰 심보경(정인선)의 차에 치여 교통사고를 당했고, 정체 또한 서인우에게 발각됐다.

육동식은 교통사고로 인해 역행성 기억상실증에 걸렸다. 사고 전 기억을 모두 잃은 것.

이후 다시 문제의 다이어리를 손에 쥐게 된 육동식은 "이 다이어리는 말하고 있다. 나는 사이코패스 연쇄살인마라고. 내가 살인자다. 그것도 6명을 죽인 연쇄살인마라니"라며 단단히 착각에 빠졌다.

방송 말미 육동식은 자신에게 막말을 퍼붓는 공찬석에게 보복하려는 공격성을 나타내며 앞으로의 전개에 궁금증을 높였다.

[사진 = tvN '싸이코패스 다이어리' 캡처]

김나라 기자 kimcountry@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