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미어12] 설욕 다짐한 김하성 "올림픽에선 꼭 일본 이기겠다"

[마이데일리 = 일본 도쿄 이후광 기자] 김하성이 일본전 설욕을 다짐했다.

김경문 감독이 이끄는 한국 야구대표팀은 17일 일본 도쿄돔에서 열린 2019 WBSC(세계야구소프트볼연맹) 프리미어12 일본과의 결승전에서 3-5로 패했다. 4년 전 초대 대회 챔피언 한국은 일본을 넘지 못하며 대회 2연패에 실패했다. 다만, 대만, 호주를 제치며 2020 도쿄올림픽 출전권은 획득했다.

김하성은 이날 2번타자 유격수로 선발 출전해 4타수 2안타(1홈런) 2타점으로 활약했다. 1회 선제 투런포를 친 뒤 3회 선두타자로 나서 좌전안타를 기록했다.

김하성은 경기 후 “일본 투수들이 변화구를 많이 던지기 때문에 1B2S에도 분명 변화구를 던질 것으로 생각해 타이밍을 늦게 잡았다”며 “포크볼이 오면서 홈런이 됐다”고 1회 홈런 상황을 설명했다.

비록 팀은 준우승에 그쳤지만 김하성은 이번 대회 타율. 333(27타수 9안타) 1홈런 6타점 OPS .919로 활약하며 베스트 11 유격수 부문에 이름을 올렸다. 대회 특별상 주인공 역시 그였다. 그러나 일본에 패했기에 큰 의미가 없다.

김하성은 “한국과 일본의 큰 차이를 모르겠다. 일본에 좋은 선수들이 많지만 한국에 더 좋은 선수들이 많아 내년 올림픽에서는 이길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한다. 내년에는 꼭 이길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설욕을 다짐했다.

[김하성. 사진 = 일본 도쿄 한혁승 기자 hanfoto@mydaily.co.kr]

이후광 기자 backlight@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