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미어12] '양현종 난조' 한국, 일본에 3-5 패배…2연패 좌절

[마이데일리 = 일본 도쿄 이후광 기자] 김경문호의 프리미어12 2연패 꿈이 물거품이 됐다.

김경문 감독이 이끄는 한국 야구대표팀은 17일 일본 도쿄돔에서 열린 2019 WBSC(세계야구소프트볼연맹) 프리미어12 일본과의 결승전에서 3-5로 패했다.

4년 전 초대 대회 챔피언인 한국은 이날 결과로 대회 2연패에 실패했다. 슈퍼라운드서 대만, 호주를 제치며 2020 도쿄올림픽 출전권은 획득했다. 반면 일본은 전날 슈퍼라운드에 이어 연이틀 한국을 잡고 우승을 차지했다.

한국은 이정후(중견수)-김하성(유격수)-김재환(지명타자)-박병호(1루수)-김현수(좌익수)-양의지(포수)-민병헌(중견수)-허경민(3루수)-김상수(2루수) 순의 라인업으로 일본을 상대했다. 전날 감이 좋았던 허경민, 김상수가 포함됐다. 선발투수는 양현종.

초반 흐름은 좋았다. 1회초 요미우리 에이스 야마모토 ??을 만나 홈런 두 방을 쳤다. 선두타자 이정후의 볼넷에 이어 김하성이 좌측으로 선제 투런포를 날렸고, 2사 주자 없는 가운데 김현수가 우월 솔로홈런을 때려냈다.

1회말 선발 양현종이 흔들렸다. 1사 후 사카모토 하야토에게 스트레이트 볼넷을 내줬다. 마루 요시히로를 헛스윙 삼진 처리했지만 이번 대회 감이 좋은 스즈키 세이야에게 1타점 2루타를 허용했다.

2회에는 2사 후 집중력이 아쉬웠다. 도노사키 슈타를 유격수 땅볼, 곤도 겐스케를 헛스윙 삼진으로 잡아놓고 아이자와 츠바사를 스트레이트 볼넷, 기쿠치 료스케를 내야안타로 내보냈다. 3루수 허경민이 기쿠치의 바운드 큰 타구를 잡지 못했다. 이어 야마다 테츠토에게 좌월 역전 3점홈런을 허용했다.

승부처는 7회였다. 조상우가 선두타자 사카모토 하야토에게 2루타를 허용했다. 마루와 스즈키를 연달아 범타 처리하며 2사 3루를 만들었지만 아사무라에게 1타점 쐐기 적시타를 맞았다.

한국 선발 양현종은 3이닝 4피안타(1피홈런) 3볼넷 4탈삼진 4실점으로 패전투수가 됐다. 이어 이영하-조상우-하재훈이 뒤를 책임. 타선에서는 김하성, 김현수가 멀티히트로 분전했다. 4번 박병호는 이날도 무안타 침묵하며 타율 .179로 대회를 마쳤다.

일본 역시 선발 야마모토 ??이 1이닝 2피안타(2피홈런) 1볼넷 3실점으로 조기에 무너졌지만 불펜진의 짠물투를 앞세워 승리를 일궈냈다.

[2019 WBSC 프리미어12 결승전 주요 장면. 사진 = 일본 도쿄 한혁승 기자 hanfoto@mydaily.co.kr]

이후광 기자 backlight@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