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미어12] 장훈, 김경문호에 독설 "이렇게 서툰 한국은 처음"

[마이데일리 = 일본 도쿄 이후광 기자] 일본야구의 전설이자 은퇴 후 야구 평론가로 활약 중인 재일교포 장훈(79)이 김경문호의 우승 가능성을 낮게 봤다.

일본 ‘스포츠호치’에 따르면 장훈은 17일 일본 TBS '선데이 모닝'에 출연, 전날 2019 WBSC 프리미어12 슈퍼라운드 최종전을 리뷰하고 17일 결승전을 전망하는 시간을 가졌다. 한국은 16일 마운드와 수비 불안으로 일본에 8-10으로 패했다. 17일 결승전에서 다시 일본을 만나 대회 2연패를 노린다.

전날 경기를 지켜본 장훈은 “국제 무대에서 이렇게 긴장감 없는 경기는 처음이었다”며 “연습경기와 같았다. 이런 경우 주최 측이 입장료를 절반으로 내리거나 어린이를 무료 입장시켜줘야 한다”고 혹평했다.

장훈은 결승전 승자로 일본을 점쳤다. 전날 한국의 불안한 수비력이 주된 근거다. 장훈은 “오늘 결승은 한국이 질 것이다. 4~5년 만에 한국 경기를 봤는데 이렇게 서투른 한국은 처음이다. 수비를 너무 못했다”고 독설했다.

한편 한국은 17일 오후 7시 일본 도쿄돔에서 일본과의 결승전에 나선다. 한국은 양현종, 일본은 야마구치 ??을 선발투수로 각각 예고했다.

[김경문호(첫 번째), 장훈(두 번째). 사진 = 마이데일리 DB, 일본 도쿄 한혁승 기자 hanfoto@mydaily.co.kr]

이후광 기자 backlight@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