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스토랑’ 이경규 마장면 우승, 드디어 첫 번째 출시메뉴 확정

[마이데일리 = 여동은 기자] '신상출시 편스토랑' 이경규의 마장면이 첫 우승을 거머쥐었다.

KBS 2TV '신상출시 편스토랑'은 연예계 소문난 '맛.잘.알(맛을 잘 아는)' 스타들이 혼자 먹기 아까운 필살의 메뉴를 공개, 이중 메뉴평가단의 평가를 통해 승리한 메뉴가 방송 다음 날 실제로 전국 편의점에서 출시되는 신개념 편의점 신상출시 서바이벌이다. 지난 10월 첫 방송을 시작한 '신상출시 편스토랑'은 국산 쌀 소비 증진을 위해 '쌀'을 첫 대결 주제로 선정했다. 이에 이경규, 이영자, 정혜영, 김나영, 정일우, 진세연 6인의 편셰프들이 '쌀'을 재료로 메뉴 개발에 돌입했다. 출시 메뉴의 수익금은 결식아동 지원 사업에 기부된다.

이런 가운데 11월 15일 방송된 '신상출시 편스토랑' 4회에서 6인 편셰프들의 최종메뉴가 모두 공개됐다. 앞서 진세연이 구멍 뚫린 떡을 활용한 '감자크림 명란 떡볶이(감명떡볶이)', 정혜영이 코코넛 밀크를 활용한 '3분 레드카레'를 내놓은 가운데 이날 이경규의 '마장면', 이영자의 '19금 볶음밥', 김나영의 '먹더조이‘ 도시락, 정일우의 '마라샹궈 밥만두'가 모두 공개된 것이다.

이경규가 미식의 천국 대만에서 우여곡절 끝에 직접 레시피를 배워와 우리 입맛에 맞게 맛을 한층 업그레이드한 마장면은 참깨 소스를 활용한 대만식 면 요리다. 탁월한 맛과 함께 한국에서 쉽게 볼 수 없는 이색적인 메뉴라는 점에서 평가단의 호평을 이끌었다. 정일우의 ‘마라샹궈 밥만두’ 역시, 이승철로부터 "압권이다" “프로다”라는 극찬을 이끌며 주목 받았다. 요즘 유행하는 마라를 새롭게 해석해 중독성 있는 매운맛, 매운맛을 중화시키는 '연유'소스, 찹쌀을 넣어 든든함을 더한 만두 소 등이 절묘한 조화를 이뤘다는 평가였다.

워킹맘으로서 엄마와 아이가 함께 사먹을 수 있는 음식을 만들겠다던 김나영은 '먹더조이‘ 도시락을 완성했다. 아이들의 건강을 생각하는 엄마의 마음은 물론, 아이들의 취향까지 고려한 용기 디자인이 눈길을 끌었다. 앞서 '붕어밥'으로 화제를 모았던 이영자의 최종메뉴도 공개됐다. 일명 ‘19금 볶음밥’. 4가지 매운 맛의 볶음밥을 ‘19금 비디오테이프’ 형태의 케이스에 담겠다는 아이디어를 더해 군침을 자극했다. 그러나 극찬을 모은 맛과 달리 메뉴구성을 단순하게 했으면 좋았을 것 같다는 아쉬운 심사평이 함께 나왔다.

이렇게 편셰프 6인의 최종메뉴가 모두 공개됐다. 심사위원들은 "하나만 출시하기 너무 아깝다", "프로인 것 같다"며 편셰프들의 요리 실력과 아이디어에 혀를 내둘렀다. 심사 역시 쉽지 않았을 터. 결국 1차 평가 결과 이경규와 정일우가 2대2 동점을 기록해, 2차 심사까지 하게 됐다. 이에 그 동안 비교적 한국에서 맛볼 수 없었던 음식인 이경규의 마장면이 최종 우승을 차지했다. 꼬꼬면에 이어 이경규가 또 한 번 면 요리로 시청자들의 입맛을 공략하게 됐다. ‘국산 쌀’의 소비증진에 이바지하고자 하는 메뉴개발의 의도를 살려 국산 쌀로 만든 쌀면으로 제작, 그 의미를 담았다.

이에 많은 시청자들이 '신상출시 편스토랑' 방송 직후 "이경규 마장면 너무 맛있어 보인다", "정말 하나만 출시하기에 아깝다", "정일우가 요리를 저렇게 잘하는지 몰랐다", "출시되지 않은 메뉴들의 레시피도 알려주세요", "이영자 밥붕어, 따로 안 파나요?" 등 폭발적인 반응을 쏟아냈다.

'신상출시 편스토랑' 첫 번째 신상메뉴 대결이 마무리됐다. 메뉴평가단의 감탄처럼, 6인 편셰프들은 '쌀'이라는 공통된 주제로 다양한 아이디어와 맛의 메뉴들을 선보였다. 첫 우승을 차지한 이경규의 마장면은 방송 다음 날인 바로 오늘(16일) 전국의 편의점에서 출시된다. TV 속 먹방을 보며 "나도 먹어보고 싶다"고 외쳤던 시청자들의 로망이 실현될 수 있는 것이다.

이경규의 '신상출시 편스토랑'의 첫 출시 영광을 차지한 가운데 두 번째 대결 주제는 무엇이 될지, 뛰어난 요리 실력과 아이디어를 내놓은 편셰프들이 또 어떤 메뉴를 내놓으며 대결에 나설 것인지 궁금하고 기대된다. 한편 KBS 2TV '신상출시 편스토랑'은 매주 금요일 밤 9시 45분 방송된다.

[사진 = KBS 2TV ‘신상출시 편스토랑’ 캡처]

여동은 기자 deyuh@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