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답길만 걷길"…방탄소년단→손흥민, ★들의 수험생 향한 응원 [종합]

[마이데일리 = 정지현 기자] 2020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이 14일 오전 8시 40분 시작됐다. 이에 스타들이 수험생들을 향해 응원 메시지를 남겨 힘을 더하고 있다.

그룹 방탄소년단은 유튜브에 '2020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을 보는 아미들에게 보내는 방탄소년단의 응원 메시지'라는 제목의 영상을 게재했다. 멤버들은 "저희도 그날을 잊을 수 없다. 서로 도시락을 싸주고 응원을 해주는 사람도 있었다. 어떤 결과든 간에 노력에 보답하는 그런 수능이 됐으면 한다"며 응원했다.

뉴이스트는 "시험날은 언제나 떨리는 것 같다. 분명히 좋은 결과 있을 거니까 부담 갖지 말고 편한 마음으로 임할 수 있길 저희가 기도하겠다"며 "모두 정답길만 걸으셨으면 좋겠다. 정말 고생 많으셨다"며 수험생들을 향해 힘을 실어줬다.

세븐틴은 힘찬 목소리로 "열심히 노력한 만큼 좋은 결과 있을 것이다. 날씨가 많이 추워졌는데 감기 조심하시고, 마지막까지 컨디션 관리도 잘하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MBC 예능 프로그램 '공부가 머니?'의 MC 신동엽과 유진도 응원의 메시지를 전했다. 신동엽은 "수험생 여러분 쫄지 마세요"라며 활짝 웃어 보였다. 유진은 미소와 함께 "많이 힘들었죠. 이제 조금만 더 힘내요. 수험생 여러분 모두 모두 파이팅"이라고 격려했다.

축구 선수 손흥민의 응원도 눈길을 끈다. 그는 자신의 인스타그램 스토리를 통해 "수험생분들, 그동안 고생 많았습니다. 앞으로 빛날 여러분들의 날들을 위해 응원할게요"라는 글을 올려 응원했다.

뿐만 아니라 가수 남우현, 러블리즈, 골든차일드, 로켓펀치, 윤하, 브라운아이드걸스 나르샤, 러블리즈, god 박준형, 방송인 이상민 등이 수험생들에게 응원의 메시지를 건넸다.

한편 이날 수능에는 가수 전소미, 이의웅, 그룹 있지 류진, 이달의 소녀 최리, 로켓펀치 수윤·윤경, 공원소녀 민주, 배우 추예진 등이 응시한다.

[사진 = 방탄소년단 유튜브, 플레디스 엔터테인먼트 유튜브, MBC 제공, 손흥민 인스타그램]

정지현 기자 windfall@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