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가중계' 강은탁 母 고소인들 "피해 추정액만 10억 이상…강은탁 믿고 등록했다"

[마이데일리 = 이예은 기자] 배우 강은탁의 모친을 사기 혐의로 고소한 고소인들이 '연예가중계'와 만났다.

8일 밤 방송된 KBS 2TV 연예 프로그램 '연예가중계'에서는 배우 강은탁의 모친이 사기 혐의 피소된 것과 관련한 소식이 전해졌다.

강은탁의 모친과 동생이 공동으로 운영하던 고급 피트니스클럽의 회원 270여명은 두 사람을 사기 혐의로 고소했다. 이에 '연예가중계' 측은 직접 고소인들을 만났다. 고소인들은 "가끔 강은탁이 와서 운동도 했다. 연예인들이나 공인들은 늘 얼굴을 볼 수 있는 사람 아니냐. 그래서 신뢰할 수밖에 없었다"라고 전했다.

특히 한 고소인은 "호텔 밖으로도 홍보가 많았다. 당연히 호텔 피트니스라고 생각했다. 연 회원가가 80만원 이하였으니까 좋은 시설을 이용할 수 있을 거라고 생각했는데 6월부터 단수, 공사 핑계가 문제가 왔다. 8월 중순 쯤에 직접 가보니까 아무것도 없었다. 부도 난 회사처럼 휑한 먼지밖에 없었다"라고 말했다.

이어 또 다른 고소인은 "총 회원이 1000여명 정도 된다. 그 중 고소한 사람이 270명이다. 피해 금액 규모는 약 4억 5천억 원이다. 참여 안 한 사람도 많으니 10억 이상이다"라고 피해액을 추정했다.

[사진 = KBS 2TV 방송화면]

이예은 기자 9009055@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