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윌 공인중개사 민법 및 민사특별법 신대운 교수, “체계를 잡으면 핵심이 보인다”

“많은 공인중개사 수험생들이 용어의 생소함 때문에 민법 및 민사특별법을 어렵게 생각한다. 학습 분량이 많고 복잡한 내용도 다루고 있어 충분히 어려워할 수 있다. 때문에 군더더기 없이, 핵심만 쉽고 재미있게 전달할 수 있도록 강의를 준비한다”

오랜 경험만큼 수많은 공인중개사 합격생들을 배출해낸 에듀윌 신대운 교수는 수험생들이 무엇을 어려워하는지, 어떻게 해야 효율적으로 학습할 수 있는지를 가장 잘 아는 강사다. 경험에 기반한 노하우를 바탕으로 민법의 ‘체계’를 잡아주는 신대운 교수의 강의가 공인중개사 수험생들 사이에서 입소문이 난 이유도 바로 그 때문이다.

에듀윌을 통해 합격에 성공한 한 합격생은 “50이 넘은 나이에 법이라곤 전혀 모르는 내가 시험에 합격할 수 있을까 하는 걱정이 많았지만 신대운 교수님 민법 강의로 탄탄히 기본을 다진 덕에 다른 과목 정리도 더욱 수월했다”며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강의해주시고, 중요한 내용은 꾸준히 반복해주시고, 직접 정리하신 핵심 요약 자료로 마지막까지 잘 마무리할 수 있게 돕는 등 교수님 말씀만 따랐더니 어느새 합격이 눈 앞에 와있었다”고 생생한 후기를 전했다.

이와 관련해 신대운 교수는 “민법은 단순히 많은 시간을 투자하거나 암기를 한다고 해서 완성할 수 있는 과목이 아니다. 법에 대한 논리적 체계를 갖춰야 정확히 이해할 수 있다”며 “어떤 문제나 난이도에도 흔들리지 않는 체계를 잡아 주는 것이 강의의 핵심”이라고 설명했다.

이와 함께 다양한 사례를 활용해 문제의 포인트를 잡고 핵심을 끌어내는 연습도 실전 감각 향상을 위해 꼭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하지만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자신감이라고 신 교수는 덧붙였다.

그는 “공부는 자신감이 가장 중요하다. 당연히 공인중개사 합격을 위한 여정이 쉽진 않겠지만, 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가지고 전문가가 제시하는 학습 전략만 잘 따라간다면 합격의 길이 열릴 것”이라고 응원했다.

에듀윌 공인중개사 민법 및 민사특별법 신대운 교수의 강의는 에듀윌 공인중개사 서울 천호학원, 인천 부평학원, 경기 성남학원까지 3개의 직영학원과 온라인을 통해 수강할 수 있다.

한편 에듀윌은 대통령상을 비롯한 정부 기관상 10관왕을 달성한 종합교육기업이다. 특히 KRI 한국기록원으로부터 2년 연속 공인중개사 최다 합격자 배출 기록을 공식 인증 받았으며 한국리서치로부터 공무원 선호도, 인지도 1위 기업을 입증 받은 유일한 기업이다.

여동은 기자 deyuh@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