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흥민 사과에 모두가 감동" 태클 비난했던 中도 칭찬

[마이데일리 = 안경남 기자] 자신의 백태클로 야기된 안드레 고메스(에버턴)의 부상에 손흥민(토트넘)이 득점 후 사과 세리머니를 펼쳤다. 백태클 퇴장을 비난했던 중국 매체들도 태세를 전환하며 칭찬 대열에 합류했다.

손흥민은 7일(한국시간) 세르비아 베오그라드의 라지코 미틱 스타디움에서 치러진 2019-20시즌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조별리그 B조 4차전 원정 경기서 멀티골로 토트넘의 4-0 완승을 이끌었다.

손흥민은 후반 12분, 16분 연속골로 유럽 무대 개인 통산 123호골에 성공했다. 이로써 차범근(121골)을 넘어 한국인 유럽 최다골 신기록을 다시 썼다.

화제가 된 장면은 손흥민이 첫 득점 후 펼친 ‘사과 세리머니’였다. 손흥민은 카메라를 향해 두 손을 모으며 사과의 뜻을 전했다. 고메스를 향한 메시지다.

손흥민 사과 세리머니를 본 중국 시나스포츠는 경기 후 “손흥민이 득점을 하고 두 손을 모았다. 고메즈에 미안함을 전했다. 그는 고메스 부상 후 아무 말도 하지 않았는데, 이번 세리머니로 모두를 감동시켰다”고 보도했다.

앞서 중국 매체들은 손흥민의 백태클을 비난하며 퇴장이 정당하다고 주장했다. 하지만 사과 세리머니에는 칭찬으로 손흥민에게 박수를 보냈다.

[사진 = AFPBBNEWS]

안경남 기자 knan0422@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