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희찬 PK 유도' 잘츠부르크, 나폴리와 1-1 무승부

[마이데일리 = 안경남 기자] ‘황소’ 황희찬이 페널티킥을 유도하며 맹활약한 잘츠부르크가 나폴리와 승부를 가리지 못했다.

잘츠부르크는 6일 오전 5시(한국시간) 이탈리아 나폴리의 스타디오 산파올로에서 열린 2019-20시즌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조별리그 E조 4차전 나폴리 원정 경기에서 1-1 무승부를 거뒀다.

승점 1점을 추가한 잘츠부르크는 1승 1무 2패(승점4)로 3위에 머물렀다. 나폴리는 2승 2무(승점8)로 리버풀(승점9)에 선두 자리를 내줬다.

엘랑 홀란드왕 함께 선발 출전한 황희찬은 전반 11분 페널티킥을 유도했다.

상대 진영에서 공을 잡은 황희찬은 페인트 동작으로 쿨리발리를 속이며 돌진하는 과정에서 태클에 걸려 넘어졌다. 황희찬의 속도와 개인 기술에 쿨리발리가 완전히 무너졌다.

잘츠부르크는 키커로 나선 홀란드가 성공하며 1-0으로 앞서 있다.

황희찬은 지난 리버풀전에서도 세계 최고의 수비수로 불리는 버질 판 다이크를 농락하고 골망을 가른 바 있다.

반격에 나선 나폴 리가 전반 43분 동점골로 승부의 균형을 맞췄다. 로사노가 오프사이드 트랩을 깨고 날카로운 오른발 슈팅으로 잘츠부르크 골문 구석을 갈랐다.

후반 들어 경기는 더욱 치열해졌다. 양 팀은 교체 카드를 통해 승부수를 던졌다. 잘츠부르크는 홀란드를 빼고 다카를 투입했고, 나폴리도 요렌테가 들어갔다.

황희찬은 후반 41분 슈팅을 날렸지만 크로스바를 넘어갔다.

결국 더 이상 추가 득점은 나오지 않았고, 잘츠부르크와 나폴리 경기는 1-1로 종료됐다.

[사진 = AFPBBNEWS]

안경남 기자 knan0422@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