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EPL 주심, "왜 손흥민 퇴장이야? VAR 봤어야지!"

[마이데일리 = 안경남 기자] 과거 프리미어리그(EPL)를 누볐던 마크 클라텐버그 전 주심이 손흥민(토트넘홋스퍼)의 퇴장에 의문을 보이면서 세르지 오리에가 오히려 레드카드를 받아야 했다고 주장했다.

토트넘은 4일(한국시간) 영국 리버풀의 구디슨파크에서 열린 에버턴과의 2019-20시즌 프리미어리그(EPL) 11라운드 원정 경기에서 1-1 무승부를 거뒀다.

손흥민이 백태클로 퇴장을 당했다. 후반 33분 고메스를 향해 태클을 시도했고, 이후 세르지 오리에와 충돌하면서 고메스의 발목이 돌아가는 큰 부상을 당했다.

충격에 빠진 손흥민은 자신 때문에 고메스가 다쳤다는 괴로움에 얼굴을 감쌌다. 토트넘 동료 알리에 따르면 손흥민이 라커룸에서 얼굴을 들지 못할 정도로 눈물을 흘린 것으로 알려졌다.

클라텐버그 전 주심은 영국 매체 데일리메일을 통해 “마틴 애킨슨 주심의 결정을 이해하지만, 손흥민의 태클로 고메스의 발목이 부러졌다고 보긴 어렵다. 이후 오리에와의 충돌 등 복합적인 작용에 의한 부상”이라고 말했다.

이어 “VAR 화면을 제대로 봤어야 했다. 고메스의 부상 원인이 정확히 무엇인지 확인해야 했다”고 덧붙였다.

한편, 손흥민은 이번 퇴장으로 3경기 출장정지 징계를 받았다. 12월에야 EPL 복귀가 가능하다.

[사진 = AFPBBNEWS]

안경남 기자 knan0422@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