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투 감독, "내가 아는 손흥민은 악의적 태클하지 않아"

[마이데일리 = 안경남 기자] 손흥민(토트넘홋스퍼)의 ‘백태클 논란’에 대해 파울루 벤투 감독이 절대 악의적인 행동을 할 선수가 아니라며 신뢰를 보였다.

파울루 벤투 감독은 4일 서울 신문로 축구회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2022년 월드컵 2차예선과 브라질 원정 평가전에 나설 축구대표팀 명단을 공개했다.

벤투호는 10일 출국해 14일 목요일 베이루트 스포츠시티 스타디움에서 레바논과 2차예선을 치른 뒤 아랍에미리트 아부다비 모하메드 빈 자예드 스타디움에서 브라질과 친선전을 갖는다.

8개 조가 홈 앤드 어웨이로 팀당 8경기씩 치러 각 조 1위 8개국과 각 조 2위 중 성적이 좋은 4개국 등 총 12개국이 월드컵 최종예선에 진출한다.

명단 발표를 앞두고 손흥민이 퇴장을 당했다. 에버턴전에 선발로 나선 손흥민은 시즌 3호도움을 기록한 뒤 안드레 고메스를 향한 거친 백태클로 레드카드를 받았다. 이 과정에서 고메스의 발목이 골절돼 손흥민은 큰 충격을 받았다.

벤투 감독은 “내가 아는 손흥민은 절대로 악의적인 태클을 할 선수가 아니다. 축구를 하다보면 일어날 수 있는 일이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공교롭게도 같은 포르투갈 출신인 고메스가 큰 부상을 당했다. 이 순간 가장 바라는 건 고메스가 최대한 빨리 회복해서 좋은 모습으로 복귀하는 것이다”며 고메스의 쾌유를 빌었다.

벤투 감독은 손흥민의 정신적인 회복을 도울 것이라고 했다. 그는 “본인도 그렇게 이런 상황에 처한 선수들이 극복하고 앞으로 나아가야 한다. 우리도 최대한 손흥민을 도울 것”이라고 했다.

[사진 = 대한축구협회, AFPBBNEWS]

안경남 기자 knan0422@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