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영어 '와이즈캠프 개뼈노트', "비주얼씽킹 학습법 이용한 효율적 프로그램 제공"

과거에는 강의만 듣는 주입식 수업이 진행되는 경우가 많았다. 획일적인 수업으로 효율, 학습효과가 떨어지는 것이 대부분이었다. 그러나 최근 이미지, 영상의 시대가 도래하면서 놀이수업, 게이미피케이션, 하브루타 등 다양한 방법으로 수업을 진행하고 있다.

그중에서도 교육자들 사이에서 가장 떠오르는 수업은 '비주얼씽킹'이다. 비주얼씽킹은 중요한 내용을 잊지 않도록 시각적인 자극을 주어 더 오래 기억하는 방법으로 이미지를 활용하는 방법을 의미한다.

특히 교사 유튜버, 블로거들이 생겨나게 되면서 각 교사들이 직접 비주얼씽킹 학습법을 적용한 교육 콘텐츠를 만들어 꾸준히 업로드를 진행하고 있으며, 있으며 수업 자료 다운로드 횟수가 7만에 이를 정도로 많은 이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

와이즈캠프에서 선보이는 개뼈노트는 각광받고 있는 비주얼씽킹 학습법을 스마트 학습기에 적용한 프로그램이다.

전체적인 과목과 개념의 논리체계를 파악하는 학습이 가능하며 개뼈 TV로 개념을 구조화하는 과정을 재미있고 세세하게 볼 수 있어 아이들의 학습 흥미를 유발한다.

개념을 구조화하여 그림의 형태로 기억하고 녹음하며 직접 나만의 개뼈노트를 그릴 수 있어 '오래 기억에 남는 공부'가 가능하고, 자기 생각을 표현해보는 나만의 개념 구조도로 나의 개성을 표현할 수 있다.

국어의 경우 단원 개념에 따른 지문, 영상, 삽화 설명을 구조화하여 한눈에 파악할 수 있으며 수학은 단원의 큰 개념에 따라 작은 개념을 구조화하여 4컷 만화로 개념 원리를 쉽게 알 수 있다.

또 영어는 문장 구조에 따른 표현을 한눈에 파악하고 원어민 듣기, 쓰기, 녹음을 통한 말하기 연습을 자유롭게 할 수 있다. 이외에도 사회, 과학은 단원의 큰 개념에 따라 작은 개념을 구조화해 효율적인 학습 프로그램을 경험해볼 수 있다.

이에 와이즈캠프 관계자는 "개뼈노트는 블라인드 학습효과 테스트에서 1위를 차지한 바 있다"며 "매일 진도 학습 2과목을 배우고, 배운 개념을 구조화하는 개뼈노트로 여러 번 반복하여 확실한 복습 효과를 준다"고 전했다.

한편 현재 와이즈캠프는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10일 무료체험’ 신청을 받고 있다. 와이즈캠프 체험 이력이 없는 신규 회원이라면 체험 신청이 가능하며, 신청 시 와캠 10일 무료체험, 급수 한자 문제집을 무료로 제공한다. 자세한 사항은 와이즈캠프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여동은 기자 deyuh@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