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도 쉘리 "권혁수가 상의 탈의 제안"vs권혁수 "사전모의 無" 진실공방 [MD이슈](종합)

[마이데일리 = 이승길 기자] 배우 권혁수와 유튜버 구도 쉘리가 상의 탈의 사건을 놓고 서로 상반된 입장을 내놓고 있다.

3일 국민일보는 최근 공공장소에서 상의 탈의, 몰카 관련 발언 등으로 논란에 휩싸인 구도 쉘리와의 인터뷰를 공개했다.

구도 쉘리는 지난 9월 30일 권혁수와 식당에서 진행한 라이브 방송에서 상의를 벗고 브라톱만 입은 채 방송을 진행했다. 이후 옷차림에 대한 지적을 받은 구도 쉘리는 해명 방송을 진행했다. 하지만 여기서도 몰카와 관련된 잘못된 발언으로 여론의 뭇매를 맞았다.

국민일보와의 인터뷰에서 구도 쉘리는 "(9월 30일) 라이브 방송 시작 전 권혁수에게 브라톱을 입고 촬영할지, 티셔츠를 입고 촬영할지 물어봤다. 권혁수가 '티셔츠 입은 채 촬영하다 덥다면서 상의를 탈의하라'고 했다. 난 호주에 있었고 한국방송 수위나 정서에 대해 잘 몰랐다"고 주장했다.

또 구도 쉘리는 상의 탈의 방송이 논란을 빚은 후에도 권혁수의 아이디어였다고 밝히지 않은 이유에 대해 "처음에는 지켜주고 싶었다. 혁수 오빠가 먼저 해명을 해 주실 거란 믿음도 있었다"며 "상의 탈의에 대한 사전 협의가 있었다고만 해 줬어도 이렇게까진 안 하려 했다. 근데 그렇게 사전 협의도 없었다고 거짓말을 하니까"고 토로했다.

더불어 구도 쉘리는 권혁수로부터 연락을 받았다며 "커뮤니티 글에 대해서는 '내가 쓴 게 아니고 회사가 쓴 거다'라고 말하면서 '네가 (상의 탈의)한 건 괜찮다. 문화 차이 때문에 몰랐다고 하면 괜찮다. 근데 연예인이 주작(조작)하다 걸리면 안 되잖아'라고 탈의시켰단 말을 못 하게 했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연예계에서 주작(조작)한 거 알려지면 나 연예계 생명 끝이다. 간단한 주작(조작)? 괜찮을 수 있다. 근데 우리가 한 건 심각한 주작(조작)이다. 성범죄다. 성희롱이다. 남자인 나 권혁수가 여자인 너 구도 쉘리 옷을 벗겼다? 옷을 벗으라고 시켰다? 그건 범죄"라고 했다며 "통화 끝에는 '나 그렇게 되면 밥줄 끊겨서. 주변에 그런 식으로 자살한 연예인들도 많다. 일단은 묻어'라고 했다"고 덧붙였다.

이 같은 구도 쉘리의 주장을 권혁수는 전면 반박했다. 그는 동아닷컴과의 통화에서 "구도 쉘리가 먼저 좋은 아이디어가 있다며 브라톱 차림을 제안했다. 난 얼버무렸고 매니저는 오히려 걱정했다"며 "몰카 관련 발언으로 논란이 된 후 구도 쉘리가 '오빠가 연출한 상황인 것처럼 해달라'고 요청했다. 조작한 적도 없는데 거짓말 할 수는 없었다"며 "메시지 전문도 있지만 구도 쉘리를 지켜주고 싶어 그동안 함구하고 있었다"고 반박했다.

[사진 = 마이데일리 사진DB, 라이브 방송 캡처]

이승길 기자 winnings@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