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드클라운 "마미손? 실제로 만난 적 無…누구인지 정말 궁금" [화보]

[마이데일리 = 이예은 기자] 래퍼 매드클라운의 화보가 공개됐다.

최근 bnt와 화보 촬영을 진행한 매드클라운은 케이블채널 엠넷 '쇼미더머니'의 가장 큰 수혜자로 비와이를 언급하며 "화제가 많이 되기도 하고, 가지고 있는 실력과 캐릭터를 '쇼미더머니'라는 지렛대를 통해서 가장 효율적이고 폭발적으로 사용한 아티스트라고 생각한다"고 전했다.

또 프로듀서로서 가장 중요하게 생각했던 요소를 묻자 "예술은 결국 자기표현이다. 지금까지 봐오던, 다른 사람들이 이미 하던 방식으로 동일하게 표현한다면 굳이 그 사람의 작업물을 찾아 들을 필요가 없다. 본인의 감성. 본인의 새로운 표현 방식. 얼마나 창의적인지를 위주로 봤다"고 단호하게 답했다.

그러면서 래퍼가 가지고 있어야 할 가장 기본적인 마음가짐이 있을까라는 질문에는 "본인의 것을 보여주는 것. 스스로 공감하면서 정말 즐길 수 있는 노래인지가 중요하다"고 전했다.

매드클라운 역시 계속해서 새로운 것을 위해 노력한다고. 매드클라운은 "가사를 쓸 때 굉장히 고민을 많이 한다. 예를 들어 '앵두 같은 입술'이라는 표현은 처음 썼을 때는 굉장히 신선했을 것이다. 그런데 계속해서 쓰인 표현이다 보니 이제는 죽은 표현이다. 죽은 표현을 쓰는 것은 나에게 의미가 없다. 계속해서 새로운 것을 생각해내려고 하다 보니 오래 걸린다"며 말을 이었다.

대중이 흔히 아는 매드클라운의 노래는 '착해빠졌어'와 같은 사랑 노래다. 이에 매드클라운은 "처음에 '착해빠졌어'가 잘 됐을 때는 싫었던 마음이 있던 것 같다. 그런데 남녀노소 많이 공감해주고 따라 불러줄 수 있는 노래를 갖는다는 것이 굉장히 고마운 일이라는 것을 깨달았다. 이제는 좋은 대중가요를 하는 사람이고 싶다. 그렇다고 앞으로 쭉 이 방향으로 가진 않을 것 같다. 그때그때 하고 싶은 느낌의 곡을 할 예정이다"고 전했다.

인생이 허무했던 시기가 있었냐고 묻자 매드클라운은 "'착해빠졌어', '화'를 낸 다음에 '잘 되는 노래를 만들어야겠다'라는 생각에 그것에만 포커스를 맞춰서 작업했다. 음악에 재미를 잃었었다. 다시 재미를 찾게 된 계기가 엠넷 '고등래퍼' 멘토 활동이다. 최하민을 보면서 그 어떤 뮤지션보다도 영감을 가장 많이 받았다. '고등래퍼' 출연을 정말 감사하게 생각한다"고 마음을 전했다.

마미손 질문을 빼놓을 수는 없었다. 그는 "마미손? 실제로 만난 적은 없다. 누굴까 정말 궁금하다. 눈가 주름이나 여러 가지 상태를 보니 나이도 어지간히 드신 것 같은데 왜 굳이 우스꽝스럽게 복면을 쓰고 계신지. 안 그랬음 좋겠다"고 태연히 말했다.

추후 목표를 묻자 "우선 30대까지 음악을 하고, 40대에는 춤을 추는 사람이고 싶다. 다음, 다음 올림픽 때 비보이 댄스가 종목으로 채택될 수도 있다는 뉴스를 봤다. 그 기간까지 열심히 준비해서 참가 신청을 하고 싶다"고 포부를 밝혔다.

[사진 = bnt 제공]

이예은 기자 9009055@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