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르소나미디어, 시코르(CHICOR) 통합 디지털 마케팅 진행 및 명동점 오픈기념 왕홍 초청행사 성료

페르소나미디어는 시코르(CHICOR) 명동점 오픈기념 왕홍 초청행사를 성료했다고 밝혔다. 페르소나미디어 관계자는 “명동점에 18인의 왕홍을 초청하여 리뷰 컨텐츠를 제작했으며, 이 여파로 인해 명동에 방문한 중국인 관광객들 다수가 시코르 명동점을 찾아 다양한 오프라인 이벤트에 참여했다”고 전했다.

K뷰티 시장이 세계적으로 커져가면서 이를 찾는 외국인들이 늘고 있다. ‘관광1번지’라 불리우는 명동에 위치한 화장품 가게에는 내국인 손님보다 외국인 손님의 방문이 더 많고, 해당 매장에서는 외국어가 가능한 직원들이 업무를 보고 있다. 이와 같이 K뷰티의 수요가 크게 증가한 만큼 화장품 매장이 여러 군데에 새롭게 생기고 있다.

최근에는 다양한 브랜드들이 한 곳에 모여 있는 뷰티스토어가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시코르는 신세계 백화점이 엄선한 제품들을 선보이는 뷰티 스페셜티 스토어로 1호점인 신세계대구점을 시작으로 여러 지점을 오픈하고 있으며, 얼마 전인 9월 30일에는 명동점까지 오픈해 주목 받고있다.

시코르는 글로벌 브랜드부터 K뷰티까지 선보이고 있으며, 다양한 국내 해외 브랜드의 제품들을 만나볼 수 있다. 최근에는 글로벌 마케팅, 중국 시장 공략을 위하여 ‘페르소나미디어’와 함께 손을 맞잡았다.

페르소나미디어는 시르코 명동점 오픈을 기념하여 ‘샤오홍슈’ 왕홍들을 초청하는 행사를 진행, 성료 했다. ‘샤오홍슈’는 중국 내에서 뷰티 정보를 얻을 수 있는 앱 중 가장 대표적인 어플이기도 하며, 영향력 또한 큰 플랫폼이다. 페르소나미디어는 “‘샤오홍슈’ 같은 플랫폼을 통해 뷰티에 대한 관심도가 커져가고 있는 중국 시장을 공략에 속도를 내고있다”라며 “시코르 중국 고객 수요 확장에 전반적인 기여를 하고 있다”고 전했다.

주요 마케팅 영역으로는 샤오홍슈 왕홍 마케팅, 샤오홍슈 공식 계정 운영 대행, 중국 왕홍 및 내한 중국인 오프라인 이벤트 진행, 중국향 오리지널 영상 컨텐츠 기획 및 제작 등을 진행 중이다.

페르소나미디어 측은 진행 중인 시코르의 중국 시장 진출을 위한 마케팅은 큰 성과를 가져왔다. 중국 여성 잠재 고객 및 대리상을 타겟으로 왕홍들과 함께 대대적인 바이럴 마케팅을 진행하며 시코르 키워드 관련 샤오홍슈 누적 컨텐츠가 400건 이상을 기록 중이라고 전했다.

여동은 기자 deyuh@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