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문기자' 프로듀서 "아베가 보길 바랐는데…韓대통령도 봐주길"

[마이데일리 = 신소원 기자] '신문기자' 카와무라 프로듀서가 한국의 대통령을 언급했다.

15일 오전 서울 강남구 CGV 압구정에서 열린 영화 '신문기자' 기자회견에는 후지이 미치히토 감독과 카와무라 미츠노부 프로듀서 등이 참석했다.

카와무라 미츠노부 프로듀서는 현재 예민한 한일 시국과 관련해 "정권과 정권, 국민과 국민의 대치는 다르다고 느낀다. 개인 대 개인이고 개인들이 집합이 된 것이지 절대로 집합 안의 개인이 아니라고 생각한다. 문화는 개인과 개인이 만나 서로 어떤 식으로 마주하느냐의 문제라고 생각한다"라고 말했다.

이어 프로듀서는 "그렇기 때문에 특히나 이러한 영화가 힘든 상황 안에서 개봉하는 것이 의미있다고 생각하고, 히트를 한다면 매우 중요한 의의가 있다고 본다. 일본에서 계속 아베가 보면 좋겠다는 얘기를 했었다. 문재인 대통령 님도 꼭 보셨으면 좋겠다"라고 전해 눈길을 끌었다.

한편 '신문기자'는 가짜 뉴스부터 댓글 조작까지, 국가가 감추려는 진실을 집요하게 쫓는 기자의 이야기를 담은 영화다. 심은경이 극 중 외압에도 굴하지 않는 사회부 기자 요시오카 에리카 역할을 맡았다. 오는 17일 개봉 예정.

[사진 = 팝엔터테인먼트 제공]

신소원 기자 hope-ssw@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