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시즌 대비' KT, 대만 마무리캠프 실시

[마이데일리 = 최창환 기자] 2019시즌에 저력을 보여줬던 KT가 2020시즌에 대비한 마무리캠프에 돌입한다.

KT 위즈는 오는 18일부터 11월 22일까지 36일간 대만 가오슝에서 2019 마무리캠프를 실시한다. 이번 마무리캠프는 젊은 선수들의 기량 점검과 향상, 유망주 발굴을 통해 팀 전체 전력 강화에 초점을 맞춘다. 또한 푸방, 통일 등 대만 프로팀과의 8~9차례 연습경기로 선수들의 실제 장단점을 파악하고 실전 감각을 끌어올릴 계획이다.

이강철 감독을 비롯한 코치진 12명이 선수들을 지도하고, 올 시즌 1군에서 활약했던 젊은 선수들과 퓨처스에서 뛰었던 기대주, 군 제대 선수 등 선수 29명이 캠프에 참가한다. 박경수, 황재균 등 고참급 선수들과 FA를 앞둔 유한준을 포함해 회복·재활이 필요한 선수들은 제외됐다.

KT 이숭용 단장은 “내년 시즌을 시작하는 ‘출발선’이라는 각오로 1.5군 선수들의 기량 향상을 비롯해 전 포지션에 걸쳐 강한 백업 선수 육성에 주력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선수단은 오는 18일 오후 4시 40분 아시아나 항공편(OZ 137)으로 인천공항을 통해 가오슝으로 출국한다.

한편, KT는 2019 시즌까지 롯데 자이언츠에서 작전-주루 코치를 맡았던 최만호 코치를 영입했으며, 최만호 코치는 마무리캠프에 참여할 예정이다.

▲KT 위즈 2019 마무리캠프 참가 명단

감독, 코치 : 이강철, 김태균, 박철영, 최만호, 박승민, 이승호, 박정환, 박기혁, 김강, 윤요섭, 조중근, 김연훈

투수 : 김민, 손동현, 하준호, 이선우, 이상동, 이정현, 김성훈, 한승지, 이정훈, 박세진

포수 : 안승한, 문상인, 고성민

내야수 : 심우준, 박승욱, 강민성, 문상철, 김병희, 이재근, 강민국, 오태곤, 김영환, 고명성

외야수 : 박준혁, 배정대, 송민섭, 김민섭, 김민혁, 조용호

[김민. 사진 = 마이데일리DB]

최창환 기자 maxwindow@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