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연패' 현대모비스 유재학 감독 "김수찬, 하워드 잘 막았다"

[마이데일리 = 고양 김진성 기자] "김수찬은 하워드를 잘 막았다."

현대모비스가 개막 2연패에 빠졌다. 12일 오리온과의 원정경기서 패배했다. 이대성과 오용준의 부상과 결장이 치명타였다. 라건아는 제 몫을 했지만, 오리온을 압도하지 못했다. 잦은 실책과 이지샷 미스 등이 겹치며 패배로 이어졌다.

유재학 감독은 "주요 선수들은 체력적 부담이 있었다. 함지훈이 지친 게 벤치에서 보였는데, 대체할 선수가 마땅치 않았다. 어려움이 있었다. 경기 경험이 없는 배수용, 최지훈, 김수찬에게 오픈 기회가 났는데 들어가지 않았다. 그런 걸 이겨내고 자신감을 가져야 슛이 들어간다. 이번이 좋은 기회라고 생각한다. 기회가 왔을 때 잡아야 한다. 3쿼터에 턴오버가 아쉽다"라고 입을 열었다.

하워드와 허일영 수비에 대해 유 감독은 "김수찬이 하워드를 잘 막았다. 득점력, 개인기술이 좋은 선수인데 그 정도면 잘 막았다. 박경상도 잘 막아줬다. 허일영의 경우 양동근이 막을 때는 내주지 않았는데 최지훈, 배수용이 제대로 막지 못했다"라고 밝혔다.

끝으로 유 감독은 "젊은 선수들이 성장하는 기회가 됐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유재학 감독. 사진 = 고양 한혁승 기자 hanfoto@mydaily.co.kr]

김진성 기자 kkomag@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