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준PO] 샌즈·김하성의 장타가 터져야 키움이 산다

[마이데일리 = 김진성 기자] 박병호가 매일 결정적 한 방을 때릴 수 없다. 키움은 제리 샌즈와 김하성의 장타가 터져야 산다.

키움 박병호는 준플레이오프의 사나이다. 이미 준플레이오프에만 통산 7개의 홈런을 쳤다. 이번 LG와의 준플레이오프에도 6~7일 1~2차전서 끝내기 솔로포, 1점차로 추격하는 투런포를 뽑아냈다. 심지어 고척돔 중앙펜스를 넘기는 괴력을 과시했다.

그 두 방에 시리즈 초반 흐름이 키움으로 왔다. 그러나 단기전서 중심타자가 매일 중요한 순간에 장타를 날리는 건 불가능하다. 중심타자는 상대 배터리의 집중견제를 받는다. 단기전은 강도가 더욱 심하다. 그럼에도 박병호는 9일 3차전서 1회 선제 1타점 좌전적시타를 날리며 제 몫을 했다.

키움에서 박병호와 함께 장타를 가장 잘 생산하는 타자는 제리 샌즈와 김하성이다. 이들이 번갈아 터지면 상대의 견제를 최대한 분산할 수 있다. 매번 장타만을 노리는 건 불가능하다. 그러나 장타가 단기전 흐름을 바꾸는 특효약인 건 맞다. 3차전서 나온 6안타는 모두 단타였다. 3회부터 공격이 꼬이면서 한 방에 대한 갈증은 분명히 있었다.

공교롭게도 샌즈와 김하성은 주춤하다. 샌즈는 1차전서 3안타를 몰아친 뒤 2~3차전서 3타수 무안타, 4타수 무안타로 잇따라 침묵했다. 3차전서 결정적 실책까지 범하며 고개를 숙였다. 김하성은 2차전서 4타수 1안타 1득점했으나 3차전서는 3타수 무안타로 침묵했다. 둘 다 이번 준플레이오프서 2루타 이상의 장타는 없다.

4번 타자 박병호의 앞, 뒤 타순에 배치되는 두 사람이 나란히 침묵하면서 박병호에 대한 견제가 더욱 커졌다. 키움은 3차전서 1~2회 1점씩 뽑아낸 뒤 7이닝 연속 점수를 내지 못하고 패배했다. 키움이 4차전서도 라인업을 크게 흔들지 않으면 샌즈와 김하성 중 한 명이라도 장타로 흐름을 바꿔야 유리한 고지를 점할 수 있다. LG 4차전 선발 임찬규는 올 시즌 썩 좋지 않았다. 초반부터 장타로 압박할 필요성이 있다.

샌즈는 포스트시즌 통산 12경기서 3개의 홈런을 기록 중이다. 2루타도 5개를 날렸다. 김하성도 포스트시즌 통산 22경기서 홈런 1개, 2루타 5개를 기록했다. 둘 다 큰 경기서 한 방 능력을 뽐낸 경험이 있다.

장정석 감독은 2~3차전서 서건창~이정후 테이블세터를 가동하며 샌즈, 박병호, 김하성을 클린업트리오로 활용했다. 4차전서 정규시즌 막판처럼 다시 김하성을 2번으로 올리고 이정후를 3번, 샌즈를 5번으로 내릴지 지켜봐야 한다.

이들 외에 일발장타력을 갖춘 타자로 장영석이 있다. 내야멀티요원 송성문도 펀치력은 있다. 1~3차전 주전 3루수로 나선 김웅빈이 9타수 1안타로 썩 좋지 않았다. 타선의 흐름을 바꾸고 장타력을 배가하려면 장영석이나 송성문의 선발 기용도 고려해볼 만하다.

[샌즈(위), 김하성(아래). 사진 = 마이데일리 사진 DB]

김진성 기자 kkomag@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