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성하지만 기억 못해"…'성폭행 혐의' 강지환, 오늘(7일) 2차공판 [MD이슈]

[마이데일리 = 이승길 기자] 외주 스태프 여성 2명을 성폭행하고 추행한 혐의로 구속기소 된 배우 강지환(42·본명 조태규)의 두 번째 공판이 열린다.

7일 오후 2시 30분 수원지법 성남지원 형사1부(최창훈 부장판사)에서는 성폭행·성추행 혐의(성폭력범죄의 처벌 등에 관한 특례법상 준강간 혐의)로 재판에 넘겨진 강지환에 대한 두 번째 공판을 진행한다.

최근 법원이 서울 동부 구치소에 수감된 강지환에 대해 구속기간을 2개월 연장하기로 결정함에 따라 강지환은 구속 상태로 2차 공판을 받게 됐다.

지난달 2일 진행된 첫 공판 당시 강지환 측 변호인은 "피고인이 사실관계에 대해 대체로 인정하고 잘못을 깊이 반성한다. 많은 고통을 받은 피해자분들에게 어떤 말로 사과, 위로해야 할지 피고인 스스로도 매우 두려운 마음이다. 뼈저린 반성과 사죄를 드리는 마음으로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그러면서도 "피고인 스스로 부끄러운 일이지만 사건 당시 자신의 행동에 대해 제대로 기억 못 하고 있다"며 공소사실 자체는 인정하지만 세부적 사실관계는 부합하지 않는다는 입장을 반복했다.

강지환은 지난 7월 9일 경기 광주시 오포읍 자택에서 자신의 촬영을 돕는 외주 스태프 여성 2명과 술을 마신 뒤 이들이 자고 있던 방에 들어가 스태프 1명을 성폭행하고 다른 스태프를 성추행한 혐의(준강간 및 준강제추행)로 구속돼 같은 달 25일 기소됐다.

사건 당일 강지환은 범행을 부인했으나, 구속영장이 발부되자 혐의를 인정했다. 당시 “오빠로서 너무 미안합니다”라고 발언해 논란이 되기도 했다. 경찰은 강지환이 약물 성범죄를 저질렀을 가능성이 있다고 보고 국립과학수사연구원에 마약 검사를 의뢰했지만 음성 반응이 나왔다.

[사진 = 마이데일리 사진DB]

이승길 기자 winnings@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